'데빌위딘:삿갓' 얼리액세스 마무리하고, PS5, 스팀, 스토브로 정식 출시

뉴코어 게임즈(대표 이만재)는 자사의 2.5D 스타일리시 액션 어드벤처 게임 ‘데블위딘:삿갓’을 플레이스테이션5와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 글로벌 소셜 플랫폼 ‘스토브’를 통해 전 세계 정식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데블위딘:삿갓'은 주군을 잃고 배신당한 호위무사 ‘김립’이 악귀화된 세상을 바로잡기 위해 악의 주축들을 응징하는 처절한 사투를 그린 액션 어드벤처 게임으로, 갑자기 출현한 ‘검은쐐기’의 영향으로 비약적인 발전을 이룬 가상의 조선을 배경으로, 탐욕의 늪에 빠져 악귀화된 세상과 맞서 싸우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최신 언리얼 엔진 5.4를 활용한 시네마틱과 신감각 액션 트렌드를 엿볼 수 있는 화려한 연출을 게임 곳곳에 녹여냈으며, 가상의 조선시대를 담아낸 한국적인 배경을 비롯해, 이승과 저승을 넘나드는 신비롭고 이세계적인 판타지 세계관 등 동서양의 미가 혼합된 색다른 비주얼을 선사하는 점도 이채롭게 구성돼 있다.

게임 진행은 소울라이크와 메트로바니아 요소가 혼합된 전통적인 횡스크롤 방식으로 전개되며, 레벨업을 하면서 습득하는 다양한 스킬을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 적용해 나가는 스킬 성장 교체, 방대한 맵에서 캐릭터 성장 및 게임의 긴 여정에 도움이 될 아이템 및 전투력을 향상시켜줄 각종 유물을 찾아 나서는 즐거움도 제공한다.

뉴코어 게임즈 측은 지난 4월 9일, 스팀과 스토브에 데블위딘:삿갓 얼리 액세스(Early Access, 앞서 해보기) 버전을 공개하며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렸으며, 이후 7개월 동안 얼리 액세스 버전을 체험해본 글로벌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과 방향성 제안에 맞춰 게임성을 개선시킨 결과, 한 단계 진일보된 ‘액션 플랫포머’로 선보이게 됐다고 밝혔다.

뉴코어 게임즈 이만재 총괄 디렉터는 “데블위딘:삿갓을 플레이스테이션5와 스팀, 스토브에 정식 출시하게 돼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 특히, 인디 게임 개발사의 여건상 콘솔 및 PC 플랫폼에 액션 어드벤처 게임을 개발해 온 그동안의 쉽지 않았던 여정이 오늘의 데블위딘:삿갓 정식 버전을 출시하게 된 구심점으로 자리했다”고 출시 소감을 밝히며 “얼리 액세스 기간부터 금일 정식 출시까지 최종 폴리싱에 집중해 완성도를 끌어올리는 데 집중해왔으며, 오늘의 결과물이 액션 어드벤처 팬들의 심과 공감대를 받을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데빌위딘 삿갓
데빌위딘 삿갓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