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파판14' 텐센트 통해 모바일게임으로 나온다!

개발한다 안한다 소문만 돌았던 스퀘어에닉스의 대표 MMORPG '파판14'(파이날판타지 14)의 모바일게임이 드디어 공개됐습니다.

중국의 라피드스피드 스튜디오와 스퀘어에닉스는 지난 20일 파판14의 모바일 게임 출시 발표와 함께 게임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파판14는 한때 섭종 직전까지 가다가 유명 디렉터 요시다 나오키의 지휘아래 신생 에오르제아로 재탄생하여 현재 WOW와 함께 세계 MMO 시장을 양분하는 게임으로 자리잡은 작품인데요. 국내에서는 쪼~금 좋지 못한 이슈에 휘말리기도 했지만요.

이 파판14의 모바일게임 개발을 맡은 중국 라피드스피드 역시 배그 모바일, 에이펙스 레전드 모바일과 같은 유명 게임의 모바일 개발을 맡았고, 엄청난 성공을 이끌어낸 곳이라 기대감이 상당합니다.

이번에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을 보면 전사, 몽크, 흑마&백마도사, 음유시인 등 총 9개 직업과 생활 직군 클래스 11종, 집을 꾸미는 하우징 등 다양한 콘텐츠가 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만 파판14 모바일의 국내 서비스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는데요. 원작인 파판14 온라인도 국내 서버 업데이트 주기를 맞춘 만큼, 모바일 게임은 동시 서비스가 되기를 바래봅니다.

파이널판타지14 모바일
파이널판타지14 모바일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