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아카 팬들을 위한 축제!" 블루아카 3주년 사운드 아카이브 성황리 개최
넥슨은 오늘(23일) 넥슨게임즈가 개발한 서브컬처 RPG '블루아카이브'(이하 블루아카)의 오프라인 이벤트 '사운드 아카이브'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됐다.
'블루아카'의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해 진행된 이번 행사는 게임의 대표 OST 곡들을 감상할 수 있는 무대 공연과 함께 ‘방과후 디저트부’ 포토존, 3주년 축하 메시지 월, 이벤트 부스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제공되었다.
행사의 분위기는 시작 전부터 뜨거웠다. 5분 만에 입장권 5천 장이 매진될 만큼 높은 관심을 입증하듯 행사장에 입장하기 위한 이들로 긴 줄이 형성되었고, 각종 상품을 받아 즐거운 표정으로 행사장에 입장하는 이들로 장사진을 이뤘다.
다양한 체험 이벤트도 관심을 받았다. 현장에서는 ‘아이리’, ‘카즈사’ 등 ‘방과후 디저트부’의 캐릭터들로 구성된 포토존 2종과 밴드 연습실 공간을 연출한 휴게 공간이 운영됐다. 아울러 축하 메시지를 붙일 수 있는 ‘3주년 기념 축하 메시지 월’에서는 김용하 총괄 PD를 비롯해 윤하, 이진아, 조매력 with 조력사무소, 아카이브 밴드 등 무대 주요 출연진의 메시지 카드와 친필 사인이 공개됐다.
여기에 갤럭시 스토어 홍보 부스가 운영된 것은 물론, ‘L홀더’, ‘블루 아카이브’ 스티커 4종을 제공하는 체험형 이벤트와 함께 ‘코코넛콘 작가’의 드로잉 이벤트 및 굿즈 샵이 운영되어 장사진을 이루기도 했다.
공연을 중심으로 진행된 행사인 만큼 풍성한 공연도 진행됐다. 행사 본 무대에서는 일렉트로닉 락, 재즈, 락 등 다양한 장르로 재해석한 ‘사운드 아카이브’ 밴드의 OST 공연 무대와 더불어 윤하, 이진아, 조매력 with 조력사무소 등 특별 게스트 3인의 공연, 디제잉 공연 등이 진행된다.
특히, 오후 5시부터는 인기 가수 윤하의 축하 공연이 예정되어 있으며, 조매력 with 조력사무소의 공연이 2회에 걸처 진행되며, 아카이브 밴드 공연 역시 총 3번에 걸처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블루아카 3주년 사운드 아카이브를 개최한 넥슨게임즈의 김용하 총괄 PD는 “지난 3년간 ‘블루 아카이브’에 보내주신 선생님들의 끊임없는 사랑에 보답하고자 3주년 기념 오프라인 행사를 준비하게 되었다”며, “색다른 OST 공연 무대와 함께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했으니 많은 추억들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