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크 리셋 연 1회로 축소!" 라이엇, LOL 개선안 발표

라이엇 게임즈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MOBA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2025 시즌 개편안을 오늘(25일) 발표했다.

먼저 랭크 시스템이 크게 변화한다. 이전까지는 매년 랭크 게임을 세 번으로 나눠서 진행했지만, 2025년에는 단일 랭크 게임이 재도입된다. 여기에 미션 달성 시 승리의 스킨은 올해와 같이 세 번 제공된다.

라이엇 게임즈의 ‘피유 리우(Pu Liu)’ LoL 게임 디렉터는 “올해 도입한 변화를 지켜보며 일부, 특히 게임을 온전히 즐길 시간이 부족한 이용자에게는 부담이 될 수 있음을 느꼈다”라며, “향후에도 이용자를 위해 정답을 찾는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세계관도 강화된다. 오는 2025년 시즌은 ‘녹서스’ 지역을 시작으로 시즌별 테마에 맞춰 소환사의 협곡 디자인이 바뀌고 신규 에픽 정글 몬스터 등이 등장한다. 신규 콘텐츠는 오는 1월 공개 예정인 시네마틱 영상과 함께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라이엇 게임즈 ‘폴 벨레자(Paul Bellezza)’ LoL 책임 프로듀서는 “올 한 해 이용자가 LoL을 즐기며 목소리를 내주신 덕분에 긍정적인 게임플레이 환경을 만드는 방법을 심도있게 고민했다”며 “2025년에도 LoL 전체 시즌을 관통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도입하고 올바른 방향에 대한 고민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LoL 2025 시즌
LoL 2025 시즌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