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엔피브이원, 커뮤니티 퍼즐 게임 ‘펫파크 퍼즐월드’ 12월에 소프트런칭
이엔피브이원(대표 이승재)은 자사에서 개발 중인 커뮤니티 중심의 퍼즐 게임 ‘펫파크 퍼즐월드’를 오는 12월 내,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소프트런칭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27일 밝혔다.
펫파크 퍼즐월드는 매치3 퍼즐에 사용자가 반려동물을 입양하고 외형을 꾸밀 수 있고, 반려동물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펫 시스템, 그리고 이용자 간에 실시간 교류가 가능한 소셜 기능을 더한 게임이다.
펫파크 퍼즐월드의 가장 큰 특징은 소셜 기능을 통해 게임에 접속한 글로벌 이용자들과 이야기를 나누며 교류할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도움받기, 도움주기, 단체전 같은 소셜 기능을 통해 매치3 퍼즐을 함께 즐기면서 이용자 간 친목을 다지는 등 커뮤니티와 매치3 퍼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
타이틀 명인 ‘펫파크’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반려동물을 입양하고 외형을 꾸며가는 힐링하는 수집형 콘텐츠도 게임의 핵심이다. 여성 이용자와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사용자들이 좋아할 다양한 반려동물들의 품종을 직접 선택할 수 있고, 게임 진행 과정에서 수집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으로 반려동물을 꾸며주는 커스터마이징도 진행할 수 있다.
이엔피브이원 관계자는 “펫파크 퍼즐월드는 국내외 시장진출을 희망하는 게임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된 ‘2024년 시장진출게임 제작 지원사업’ 선정 프로젝트로, 개발 단계부터 게임에 대한 흥행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지난 2019년부터 현재까지 매치3 퍼즐 장르 한 우물만 파오면서 글로벌 시장에서도 충분히 경쟁력을 점할 수 있는 매치3 퍼즐 레벨 디자인 기술력이 도입돼 있다”라고 소개했다.
이엔피브이원은 12월 내 펫파크 퍼즐월드를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소프트런칭을 전개한다. 해당 소프트런칭에서 게임성 검증 및 전체적인 업데이트를 함께 이어갈 예정이며, 오는 2025년에는 매치3 퍼즐의 가장 큰 시장인 북미와 유럽, 그리고 우리나라를 포함한 동북아 시장 진출을 본격적으로 꾀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