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제천시장배 전국 e스포츠 대회, “11월 30일, 12월 1일 양일 개최”

신승원 sw@gamedonga.co.kr

충북 제천시는 제천문화재단과 함께 ‘2024 제천시장배 전국 e스포츠 대회’를 11월 30일, 12월 1일 양일간 제천 체육관에서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제천시장배 전국 e스포츠 대회는 올해로 2회째를 맞이하는 행사로, 지난해부터 여러 아마추어 게이머의 관심을 받았다. 행사에는 청소년, 대학생, 일반인 등 전국의 아마추어 게이머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대회 종목은 리그오브레전드, 발로란트, 브롤스타즈 총 세 가지로 구성된다. 예선은 지난 11월 23일부터 24일 양일간 진행하였으며 리그오브레전드 101팀, 발로란트 87팀이 참여하여 뜨거운 관심 속에 마무리됐다.

이번 대회는 총상금 3,000만 원 규모로, 종목별 우승 팀에게 최고 500만 원이 수여된다. 또한 모든 종목의 32강 참가자에게는 현장에서 1만 원 상당의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경기 외에도 팝드론, 파크골프, 코스프레 포토존, 아케이드 게임존을 비롯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현장 이벤트도 풍부하다. 브롤스타즈 프로게이머 본이, 리그오브레전드 전 프로게이머 쿠로, 헬리오스 등의 시범 경기가 예정돼 있으며, 인기 남자 아이돌 그룹 원어스, 여성 댄스 크루 베베가 축하 공연을 선보인다.

해당 대회는 OGN 유튜브와 제천시 유튜브에서도 중계돼 온라인으로도 현장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24 제천e스포츠 대회
2024 제천e스포츠 대회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