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컬처 팬 위한 축제의 장 AGF 2024, 게임사도 집결해 다양한 작품 공개

서브컬처 팬을 위한 축제 'AGF 2024(AnimexGame Festival 2024)'가 오는 12월 7일(토)부터 12월 8일(일)까지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AGF는 애니플러스와 대원미디어, 소니 뮤직, 디앤씨미디어가 공동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서브컬처 전시 이벤트로, 지난해 6만 5천여 명의 관람객을 맞이했으며, 올해는 그 규모를 더욱 확장하여 팬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다.

AGF 2024
AGF 2024

현장에서는 다양한 콘텐츠 전시, 굿즈 판매, 성우 및 크리에이터 초청 토크쇼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행사에는 국내 주요 게임사들이 대거 참여해 이용자들과 소통할 예정이라 눈에 띈다.

쿠로게임, '명조' AGF 2024 참가
쿠로게임, '명조' AGF 2024 참가

먼저 이번 행사의 메인스폰서로 참여하는 쿠로게임즈는 인기 오픈월드 액션 RPG '명조:워더링 웨이브'로 대규모 부스를 마련한다. '명조:워더링 웨이브'는 지난 5월 글로벌 지역에 동시 출시된 오픈월드 RPG로, 화려한 액션과 실감 나는 타격감, 그리고 다채로운 콤보 시스템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작품이다.

'명조:워더링 웨이브'는 이번 AGF 2024에서는 신규 업데이트 발표와 게임 내 목소리를 담당한 김하루(절지 역), 강새봄(음림 역), 유혜지(카멜리아 역), 신나리(장리 역) 성우 토크쇼와 팬미팅이 진행된다. 또 한국어 공식 테마송을 담당한 '됸쥬·요아리·지인' 등 가수들과 연주자 'DOO'까지 총출동하여 '명조 OST 콘서트' 라이브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코스튬 쇼케이스, 130종이 넘는 굿즈 전시 및 판매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넷마블, '페그오' 등 AGF 2024 참가
넷마블, '페그오' 등 AGF 2024 참가

넷마블은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인기 게임 3종을 들고 AGF 2024에 참가한다. 모바일 RPG '페이트/그랜드 오더',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수집형 애니메이션 RPG '신의 탑: 새로운 세계' 등 3종이 그 주인공이다.

넷마블은 부스를 '페이트/그랜드 오더'의 2부 7장을 테마로 꾸미고, 7일에는 일본 게스트와 함께 'AGF 2024' 레드 스테이지 무대에 오른다. 레드 스테이지에서는 성우 '타나카 미나미(니토크리스 역할)', '아카바네 켄지(카독 젬루푸스 역할)', '페이트/그랜드 오더 2부 개발 디렉터 '카노 요시키'가 함께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여기에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와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애니플러스와 협업해 애니플러스 부스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관람객과 소통할 계획이다.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의 체험과 게임 쿠폰을 마련하고, 업데이트 내용 등을 담은 특별 영상도 공개한다. '신의 탑: 새로운 세계'는 네이버웹툰 인기작 '입학용병'과 콜라보를 기념해 애니플러스와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등 AGF 2024 참가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등 AGF 2024 참가

스마일게이트는 자사를 상징색인 오렌지색과 부스를 구성하는 4개 IP(지식재산권)의 특징을 반영해 디자인한 부스를 통해 관람객을 맞이한다. 스마일게이트는 '에픽세븐'을 중심으로 다양한 신작과 이벤트를 선보인다. 올해로 서비스 6주년을 맞은 '에픽세븐'은 신규 영웅 '어린 셰나'와 그녀의 고향 '아리멜카 마을'을 테마로 한 부스를 마련한다. 현장에는 행운의 빵집과 육각 타일을 활용 등으로 게임에 들어온 듯한 착각을 일으키는 공간이 꾸며진다.

또한, 신작 RPG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 부스는 아포칼립스적 세계관을 바탕으로 디자인되어 팬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겨울 온천 테마의 '아우터플레인' 부스와 핑크색 분위기의 'LOVE LAB by 스토브' 등 다양한 테마의 부스도 마련한다. 여기엔 리프레쉬 존도 마련해 현장 관람으로 지친 관람객들이 쉬어갈 수 있도록 한다.

웹젠 ‘테르비스’ AGF 2024 참가
웹젠 ‘테르비스’ AGF 2024 참가

웹젠은 자사에서 개발 중인 신작 '테르비스'로 AGF 2024에 참가한다. '테르비스'는 서브컬처 수집형 RPG로, 완성도 높은 2D 애니메이션과 몰입감 있는 게임 플레이가 특징인 작품이다. 게임은 작년 '지스타 2023'에서 처음으로 공개되었을 때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으며, 높은 퀄리티의 애니메이션과 매력적인 캐릭터 디자인으로 기대를 모았다.

웹젠은 이번 AGF 2024에서 '테르비스'의 전시 부스를 운영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부스 방문객들을 위한 현장 이벤트와 코스프레 행사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관람객과 함께할 계획이다.

레벨 인피니트, '승리의 여신 니케' AGF 2024 참가
레벨 인피니트, '승리의 여신 니케' AGF 2024 참가

레벨 인피니트는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세계 탈환을 위한 미소녀 건슈팅 액션 게임 '승리의 여신: 니케'로 AGF 2024에 참가한다. '승리의 여신: 니케' 부스는 'CARNIVAL OF STARS' 콘셉트로 제작되어 연말 축제 분위기를 물씬 풍길 예정이다.

다양한 즐길거리도 준비했다. 부스 현장 인증샷 SNS 업로드, 니케 공식 SNS 팔로우, 니케 지휘관 인증, 미니게임 '행운의 7.77을 맞춰라' 등 다양한 미션에 참여해 3개 이상의 스탬프를 모으면 카니발 쇼핑백을 받을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2주년 박스, 동전지갑 등 기념품 뽑기에 도전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신데렐라 업데이트 기념 패키지 등 특별한 굿즈 판매가 예고 됐다.

라이온하트, '프로젝트C' AGF 2024 참가
라이온하트, '프로젝트C' AGF 2024 참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도 지난 '지스타 2024'에서 최초로 공개한 서브컬처 신작 '프로젝트 C'를 이번 'AGF 2024'에도 출품하고, 다양한 전시 체험 공간을 구성해 관람객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프로젝트 C'는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육성 시뮬레이션 장르 게임이다. 이용자는 각 국가에서 모인 소녀들을 육성하는 판타지 세계의 마법학교를 배경으로, 학생들의 멘토가 되어 그들의 성장을 도울 수 있다. 게임은 언리얼 엔진 5를 사용하여 개발 중이며, 아름답고 생동감 있는 그래픽과 몰입도 높은 스토리텔링을 제공할 예정이다. 게임은 2025년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AGF 2024 참가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2’ AGF 2024 참가

네오위즈는 겜프스엔이 개발한 모바일 RPG '브라운더스트2'로 AGF 2024에 참여한다. 브라운더스트2 서비스 1.5주년을 기념해 참가를 결정했다. '브라운더스트2' 부스에서는 '마스커레이드 바니 셀리아', '나이트메어 바니 이클립스', '데이드림 바니 모르페아' 등 인게임 캐릭터로 변신한 코스어들의 무대가 진행된다.

또 행사 첫째 날인 7일 오전에는 별도 무대인 '블루스테이지'에서 게임의 코스프레를 소개하는 행사도 준비했다. 해당 행사의 일환으로 게임 퀴즈 이벤트를 열고, 퀴즈 정답자 중 선착순 20명에게 코스어 사인이 담긴 선물 등을 다양하게 증정한다. 외에도 이준희 겜프스에니 대표를 포함한 주요 개발진이 참여한 사인회도 마련한다. 사인회 참여 시 VIP 쿠폰(뽑기권 최대 10장)과 개발자 사인 굿즈도 제공한다.

가레나 코리아, 신작 ‘신월동행’ 등 AGF 2024 참가
가레나 코리아, 신작 ‘신월동행’ 등 AGF 2024 참가

가레나 코리아는 AGF 2024에서 신작 '신월동행'과 '4G9'를 최초로 공개한다. '신월동행'은 클래식 턴제 전투 시스템을 기반으로, 미스터리와 서스펜스가 가득한 다차원적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름다운 그래픽과 몰입감 넘치는 스킬 애니메이션이 특징이다. '4G9'은 PC와 모바일 양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는 세련된 태그 액션 게임으로, 리듬과 액션의 독특한 조합으로 차별화를 시도한 것이 강점으로 꼽힌다. 게임들은 오프라인 시연 공간이 마련되어 관람객들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또한 가레나 코리아 부스에서는 게임 내 목소리를 담당한 성우 남도형, 강시현, 이명희가 출연하는 토크쇼도 열린다. 행사를 통해서는 게임 제작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유하고 라이브 공연도 선보인다. 여기에 전문 모델과 스티커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코스프레 포토존도 준비되고, 다양한 미니게임과 이벤트를 통해 티셔츠, 머그컵, 아크릴 키링과 같은 상품도 전할 계획이다.

아크시스템웍스 '길티기어' 등 AGF 2024 참가
아크시스템웍스 '길티기어' 등 AGF 2024 참가

아크시스템웍스 아시아지점도 AGF 2024에서 총 8개의 타이틀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닌텐도 스위치 에디션', '열혈삼국지 난세풍운', '더블 드래곤 리바이브', '포셔노믹스 -신비한 마법물약 상점-', '팬텀 브레이브', '팬텀 킹덤', '팬텀 브레이커: 배틀 그라운드 얼티메이트'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또한 게임 소스엔터테인먼트 및 H2 인터랙티브가 퍼블리싱하는 신작 타이틀 '야차 - 백 개의 검 이야기'도 직접 플레이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된다. 여기에 '폐심: 심야방송', '버니 가든' 등 미소녀 게임 제작사 큐리에이트의 새로운 한국어화 타이틀이 최초 공개될 예정이며, '길티기어 -스트라이브-' 신규 굿즈 등도 현장에서 판매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