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2024 게임 제작지원 이용자 평가 진행.. '지원 게임사 성공 발판 마련'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이 12월 3일 양재 AT센터 3층 제2 전시관에서 '2024년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이용자 평가’ 행사를 개최했다.

게임 이용자평가 전경
게임 이용자평가 전경

12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500여 명(평가단 300명, 체험단 200명)의 평가자와 함께 진행되는 이 행사는 콘진원에서 올해(2024년) 진행한 제작지원 사업을 통해 지원받은 게임사들의 미공개 게임 콘텐츠를 직접 플레이하면서 평가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실제로 행사장에서는 PC, 모바일, VR/AR, 아케이드, 보드게임 등 각 테마 별로 총 77개의 게임사들이 각각 부스를 꾸미며 평가자들을 맞이했고, 평가자들 또한 정해진 시간에 맞춰 정해진 부스에 방문해 미공개 게임을 즐기는 모습이었다.

참석한 평가자들은 '2024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이용자 평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만 17세 이상의 이용자들 중에 선별된 인원들로, 각 게임 당 평균 30분의 플레이와 15분의 설문을 통해 게임사들에게 직접적인 피드백을 전달했다.

행사를 주최한 콘진원 측 관계자는 "엄선된 이용자들의 평가를 통해 각 게임사들에게 실질적인 게임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여, 최고의 게임이 탄생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행사 취지를 설명했다.

기능성 게임존
기능성 게임존
신기술과 모바일 게임존
신기술과 모바일 게임존
콘솔 게임존
콘솔 게임존
아케이드 게임존
아케이드 게임존

한편, 콘진원 측은 게임사들에 대한 실질적인 도움을 위해 이용자 평가 외에도 언론 및 투자·퍼블리셔들을 초빙하여 ▲게임소개 ▲IR피칭 ▲플로어 투어 ▲네트워킹 등의 B2B초청 프로그램을 함께 진행했다.

특히 IR피칭에는 스프링소프트(기능성), 디자드(콘솔 출시), 딜리셔스게임즈(신기술_AI), 스토익엔터테인먼트(신기술_VR), 너디스타(PC 개발), 버킷플레이(크로스플랫폼 개발) 등이 참여하였으며, 신한은행, 드래곤플라이 등 많은 투자자들과 퍼블리셔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면서 분위기가 달아올랐다.

김주영 디자드 이사는 "지난해에는 이러한 IR피칭 행사가 없었다. 최근 게임에 대한 투자 심리가 위축되어 크게 기대하지 않았는데 예상보다 많은 투자자와 퍼블리셔들을 만날 수 있었고 실질적으로 계약에 대한 협의도 진행할 수 있었다. 이러한 자리를 마련해 준 콘진원 측에 감사하다."라고 행사에 대한 소감을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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