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서울게임콘텐츠센터 게임랩 성과 공유회 'GAME ON DAY' 개최
서울경제진흥원(원장 김현우, 이하 SBA)이 12월 3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에스플렉스 센터 8층 서울게임콘텐츠센터 게임랩에서 인디 게임 성과 공유회 'GAME ON DAY'를 개최했다.
이 행사는 SBA의 게임콘텐츠센터에 입주한 인디 게임사들을 대상으로 ▲입주기업 피칭 및 성과 발표▲게임 시연 및 체험 ▲네트워킹을 진행하는 행사로, 각 게임사들이 각자의 개발 노하우를 공유하고 네트워킹을 강화하여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SBA가 준비했다.
행사에는 총 15개의 게임사가 참여했으며, 오후 1시부터 페이크게임즈, 큐머노이드, 프로그파티, 아고두야, 더옐로우룸, 해피래빗쇼, 민초게임즈, 럭키플로우, 인챈터즈, 저승협회, 버거덕게임즈, 스페이스블록, 디씨디게임즈, 맷돌게임즈, 프스트게임즈 순으로 발표가 이어졌다.
각 게임사들은 각각 10분씩 ▲게임 콘셉트 소개 ▲게임 개발 과정 ▲마일스톤 ▲과금 구조 ▲사업 계획 ▲비전 등을 발표했고, 타사의 발표를 경청한 후에는 궁금한 점을 질문하며 서로의 노하우를 공유했다.
이어 15개 개발사들은 오후 6시까지 SBA에서 준비한 다과 및 음료를 즐기며 서로 명함을 주고받는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SBA는 각각의 발표 및 네트워킹을 강화하기 위해 게임랩 복도 쪽에 별도의 시연대를 만들어 서로의 게임을 플레이하도록 공간을 마련했다.
행사가 끝난 후, 행사에 참여한 한 인디 게임사는 "각 게임사들의 다양한 시장분석과 성공 시도를 전해 들을 수 있어 좋았다. 개인적으로 붙임성이 적어 다른 게임사들과 교류를 많이 안 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좋은 개발사들과 인사를 나누게 되어 좋았다. 좋은 행사를 SBA에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