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도널드 트럼프가 나오는 게임들
'미국을 다시 위대하게'라는 구호로 4년 만에 재집권에 성공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은 그동안의 막말과 기행으로 숱한 논란의 중심에 선 인물이기도 합니다. 그래서인지 그를 소재로 한 게임도 다른 정치인들에 비해 많이 찾아볼 수 있는데요.
우선 '트럼프 시뮬레이터'는 트럼프가 되어 선거를 위한 연설문을 준비하는 내용을 담은 게임입니다. 트럼프의 손에 잡힌 멕시코, 힐러리 등의 단어와 새장 속에 갇힌 파랑새(트위터)가 인상적이네요.
다음으로 '슈퍼 버니 월드'입니다. 슈퍼마리오를 패러디한 이 게임은 민주당의 경선 후보였던 버니 샌더스가 되어 스테이지를 깨는 플랫포머 게임인데요. 최종 보스로 등장하는 트럼프가 버니 샌더스를 반겨줍니다.
트럼프 당선인의 취미가 골프인 것에서 영감을 받은 '트럼프 골프 게임'도 나왔습니다. 골프를 치는 트럼프 캐릭터의 모습이 실물과 정말 흡사한데요. 놀랍게도 정식으로 이름과 초상권 라이선스 계약을 맺은 게임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대통령의 날을 기념해 트럼프 캐릭터를 추가한 '던전 디펜더스', 무려 35년 전에 출시된 부동산 보드 게임인 '트럼프 더 게임', 경호원이 되어 트럼프의 암살을 막는 '미스터 프레지던트' 등 수많은 게임에 트럼프가 등장하는데요.
트럼프 당선인이 본격적으로 취임을 할 내년 1월 이후에는 또 어떤 게임들이 트럼프를 등장시킬지 기대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