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F 2024에 편안한 휴식 공간을 마련한 스마일게이트.. '상생과 소통 실천'

12월 7일부터 8일까지 진행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서브컬처 행사 ‘Anime X Game Festival 2024(이하 AGF 2024)’에 공식 참여한 스마일게이트가 현장을 찾는 관람객들을 위한 별도의 휴식 공간을 마련해 호평을 받았다.

스마일게이트가 마련한 휴식 공간
스마일게이트가 마련한 휴식 공간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는 관람객들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는 관람객들

AGF 2024 내 최대급 부스 규모를 꾸며 주목을 받은 스마일게이트는 자사 부스 외에도 뒤편에 별도의 대형 스크린과 함께 누구나 편히 쉴 수 있는 의자들을 배치하면서 행사에 지친 팬들을 쉴 수 있도록 꾸몄다.

별도의 광고나 상업적 목적없이 순수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든 것으로, 행사장을 돌다 지친 많은 관람객들이 이곳에서 앉아 스마트폰을 보기도 하고 눕기도 하고 모여서 얘기도 하는 등 지친 피로를 풀었다.

또 한쪽 구석에서는 '에픽세븐'을 테마로 개발한 리듬 게임기를 2대 배치하여, 누구나 재미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에픽세븐' IP(지식 재산)를 활용한 미니 게임 형태의 리듬 게임
'에픽세븐' IP(지식 재산)를 활용한 미니 게임 형태의 리듬 게임

스마일게이트 측은 이런 공간 배치에 대해 "일반적인 게임 행사에 늘 휴식 공간이 부족하다는 점을 착안하여 휴식 공간을 만들게 됐다."라며 "이는 저희 나름대로의 서브컬처 게임 생태계 육성을 위한 노력이자 일종의 사회공헌 및 상생의 방법이다. 많은 분들이 편히 쉬는 모습을 보니 잘 준비한 것 같다."라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