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F 2024에 편안한 휴식 공간을 마련한 스마일게이트.. '상생과 소통 실천'
12월 7일부터 8일까지 진행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서브컬처 행사 ‘Anime X Game Festival 2024(이하 AGF 2024)’에 공식 참여한 스마일게이트가 현장을 찾는 관람객들을 위한 별도의 휴식 공간을 마련해 호평을 받았다.
AGF 2024 내 최대급 부스 규모를 꾸며 주목을 받은 스마일게이트는 자사 부스 외에도 뒤편에 별도의 대형 스크린과 함께 누구나 편히 쉴 수 있는 의자들을 배치하면서 행사에 지친 팬들을 쉴 수 있도록 꾸몄다.
별도의 광고나 상업적 목적없이 순수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을 만든 것으로, 행사장을 돌다 지친 많은 관람객들이 이곳에서 앉아 스마트폰을 보기도 하고 눕기도 하고 모여서 얘기도 하는 등 지친 피로를 풀었다.
또 한쪽 구석에서는 '에픽세븐'을 테마로 개발한 리듬 게임기를 2대 배치하여, 누구나 재미있는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스마일게이트 측은 이런 공간 배치에 대해 "일반적인 게임 행사에 늘 휴식 공간이 부족하다는 점을 착안하여 휴식 공간을 만들게 됐다."라며 "이는 저희 나름대로의 서브컬처 게임 생태계 육성을 위한 노력이자 일종의 사회공헌 및 상생의 방법이다. 많은 분들이 편히 쉬는 모습을 보니 잘 준비한 것 같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