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2025년에도 표효한다.. 신 대륙 림레이크와 신 클래스 환수사 공개
지난 12월 14일 '2024 로아온 윈터' 행사가 열린 마곡 코엑스 르웨스트 4층이 무너질 듯 커다란 환호성이 터져 나왔다.
스마일게이트에서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글로벌 인기 MMORPG(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로스트아크'의 초대형 겨울 오프라인 이벤트인 '2024 로아온 윈터'에서, 행사장에 참여한 300여 명의 '로스트아크' 팬들은 전재학 총괄 디렉터를 통해 새로운 업데이트 발표가 진행되자 흥분을 감추지 못하는 모습이었다.
신 대륙 '림레이크'와 신 클래스 '환수사'.. 1월 8일 업데이트
가장 먼저 발표된 것은 신규 대륙 ‘림레이크’와 신규 클래스 '환수사'였다.
신규 대륙 '림레이크'는 에스더 ‘샨디’와 ‘도화가’, ‘기상술사’ 클래스로 대표되는 로스트아크 세계관 속 ‘요즈족’이 사는 신비로운 대륙으로, 모험가들은 사라진 ‘샨디’의 행방을 찾아 이곳에 방문하게 되며 또 다른 모험이 펼쳐지게 된다.
전재학 PD는 "그동안 다소 어두침침한 분위기의 맵에서 게임을 즐기셨다면, 이번에는 밝은 분위기로 환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맵 분위기에 대해 설명했다.
이어 신규 클래스 ‘환수사’는 림레이크 업데이트에 맞춰 공개되는 요즈족의 세 번째 클래스로, 귀여운 외형에 동양적인 그림(잉어, 두루미 등)을 먹물로 그려 마법처럼 사용하거나 동물로 변신할 수 있는 콘셉트를 가지고 있다.
발표에 따르면 '환수사'는 환수의 힘이 봉인된 두루마리를 무기로 사용하며, 둔갑 스킬은 곰과 여우로 변신할 수 있는데 변신 상태에 따라 평타나 이동기 등이 달라져 색다른 전투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젠더락 클래스 ‘여 홀리나이트’와 카제로스 레이드 3막 칠흑, 폭풍의 밤
전재학 PD는 홀리나이트 젠더락 해제로 여자 홀리나이트 클래스를 내년 여름에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도화가 이후 3년 만의 서포터 클래스로, 전 PD는 "아크 패시브와 궁합이 잘 맞아 파티를 찾는데도 어렵지 않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카제로스 레이드 3막인 칠흑, 폭풍의 밤이 발표됐다. 앞서 선보인 1막이 방어전, 2막이 침투 전으로 기획됐다면 3막은 악마 군단과의 총력적을 그릴 예정이라고 한다.
특히 이번 칠흑, 폭풍의 밤은 총 3 관문으로 구성되며 레이드를 플레이를 통해 메인 스토리 진행하게 되고, 1 관문 군단장 ‘카멘’을 포함한 악마군단, 2 관문이 혼돈의 가디언, 3 관문은 새로운 심연의 존재 ‘모르둠’과의 전투를 다루게 된다.
또 3막 최종 보스인 ‘모르둠’과의 전투에서는 ‘와이어 액션’을 활용해 색다른 전투 연출 선보일 예정이며, 입장 가능 아이템 레벨은 노멀 1,680/ 하드 1,700으로 정해졌다.
카제로스 레이드 종막 – 파멸의 성채와 림레이크 레이드
이날 발표에는 25년 하반기에 진행될 카제로스 레이드의 종막도 공개됐다. 전재학 PD는 "오픈 베타부터 현재까지 그려온 1부 스토리의 최종 보스인 ‘카제로스’를 마침내 만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전 PD는 '‘카멘’을 뛰어넘는 역대급 난이도와 스케일의 레이드를 개발 중'이라며, 퍼스트클리어 이벤트를 다시 한 번 선보일 예정이라고 했다.
이와 함께 현장에서는 강습: 림레이크 레이드도 추가로 발표됐다. 림레이크의 대도시 ‘샤’를 배경으로 한 레이드로, 기간 한정으로만 플레이할 수 있는 레이드이며 높은 난도의 8인 레이드와 조금 쉬운 난도의 4인 파티 던전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또한 싱글 모드 ‘카멘’, ‘에키드나’가 추가되어, 카제로스 이전 최강의 보스 ‘카멘’이 싱글 모드에 추가된다. 싱글 모드인 만큼 난이도 대폭 하향될 것으로 보이며, 마지막으로 ‘악보 연주 시스템’, ‘신규 섬 우르누잔의 섬’ 등도 추가된다.
다양한 시스템 및 콘텐츠 개선 '기대'
'로스트아크'의 다양한 시스템 개선도 진행된다. 먼저 ‘아크 패시브’로 성장 시스템 통일된다.
기존 모험가들의 적응을 위해 시즌2 성장 시스템과 병용해 왔던 것을 시즌 3의 핵심 시스템인 ‘아크 패시브’로 통일하는 식이다. 또 시스템 통일에 맞춰 장비나 장신구 옵션도 변화할 예정이다.
이어 초보자들이 좀 더 편하게 싱글 모드를 플레이할 수 있도록 일부 관문 삭제 등 난이도를 추가 하향하고 보상 골드는 상향됐으며, 각 싱글 모드 보스별로 유용한 버프 효과도 신규 도입(ex 낙사 면역 등)됐다.
이외에도 전재학 PD는 성장 시스템인 엘릭서와 초월을 근본적으로 개편한다고 설명했다. 이는 학습 난이도와 개인별 실력 편차, 소요 시간 단축이 목표로, 복잡한 플레이 방식을 매우 직관적으로 개선한 형태다.
마지막으로 마법사 직업군, 무도가 직업군도 체형이 개선된다. 내년 겨울을 목표로 마법사 직업군의 종족인 ‘실린’과 무도가 직업군 클래스의 체형을 개선해 비주얼이 업그레이드될 예정이며, 이 밖에도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콘텐츠와 시스템 전반에 걸쳐 개선이 진행될 예정이다.
풍성한 겨울 이벤트와 함께 12월 18일 굿즈 판매 시작
풍성한 겨울 이벤트를 통해 초고속 성장 지원 이벤트 ‘모코코 챌린지 익스프레스’가 진행된다.
우선 이용자들이 익스프레스 전용 챌린지 미션을 수행하고 한층 강화된 보상을 제공받아 아이템 레벨 1,640까지 빠른 성장이 가능할 예정이다.
또 티어 4 장비 파밍에 정착할 수 있도록 컴플리트 보상이 대폭 확대되며, 장비 제작 및 업그레이드 비용은 하향된다.
또 오는 12월 18일 오후 2시부터 ‘2025년 일러스트 캘린더’, ‘모코코 후드 담요’, ‘모코코 USB 멀티 허브’, ‘산타 모코코 머그컵’ 등 다양한 겨울 굿즈가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