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테일, ‘카드캡터 체리: 클리어 카드’ 콜라보 및 겨울 업데이트 진행

액토즈소프트(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사에서 서비스 중인 액션 RPG '라테일'에서 인기 IP ‘카드캡터 체리: 클리어 카드’와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하고, 겨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오늘(18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는 지난 2015년 ‘라테일 X 극장판 마법소녀 마도카 마기카’ 이후 약 10년 만이다. 이번 콜라보에서는 라테일’ 세계로 떨어진 ‘체리’ 일행을 도와, 그들을 원래 세계로 돌려보내는 이야기가 전개된다. ‘카드캡터 체리’의 주인공 ‘체리’가 ‘프리링 놀이터’에 NPC로 등장하며, ‘체리’가 마련한 임무를 완수하면 ‘체리의 별빛 의상 세트’, ‘체리와 샤오랑 등록권’, ‘엄청난 애완동물 위시권’ 등 푸짐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또, ‘카드캡터 체리’의 인기 캐릭터 ‘샤오랑’도 NPC로 등장한다. ‘감사의 카드’를 사용해 콜라보 이벤트 보상들을 영구제로 획득할 수 있으며, ‘카드캡터 체리’에서 빠질 수 없는 마스코트 캐릭터 ‘케로’에게서 다양한 버프효과를 제공하는 ‘이세계의 머핀’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글래스턴’이 맞이할 뻔했던 위험한 미래가 사라지고, 마녀 ‘글린다’가 주인으로 있는 수상한 섬 속의 ‘도로시’ 마을에서 발생하는 사건을 다룬 신규 시나리오를 공개하고, 신규 필드 도로시’ 마을과 ‘오스카 가도’를 선보였다.

더불어 신규 인스턴스 던전 ‘먼치킨 창고’와 ‘에메랄디아‘를 오픈하고, 신규 NPC를 추가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한편 액토즈소프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출석, 미션, 교환, 퀘스트 등 다양한 방식으로 진행되는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하며, 해당 이벤트를 통해 ‘레전드 스킵권 1, 2’, ‘애완동물 영구제 변환 키트’, ‘초특급 애완동물만 상자’ 등 다채로운 아이템을 제공한다.

여기에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버프를 제공하는 성장 지원 이벤트 ‘울트라 버닝 4.0’을 실시한다.

액토즈소프트 정수진 라테일 사업실장은 “금번에는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라테일의 분위기와 잘 어울리며, 가족님들께 인지도가 높은 유명 IP인 ‘카드캡터 체리: 클리어 카드’와 콜라보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콜라보를 희망하시는 가족님들이 많아 여러모로 고민했는데 가족님들께서 기뻐해주신다면 좋겠고, 앞으로도 다양한 즐거움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라테일 카드캡터 체리 클리어카드 콜라보
라테일 카드캡터 체리 클리어카드 콜라보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