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아스트로봇'은 왜 '더 게임 어워드' 대상을 받았을까?

얼마전 개최된 '더 데임 어워드 2024'에서 소니 PS5 독점으로 출시된 '아스트로봇'이 최고의 영예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아스트로봇'은 PS5 독점으로 출시됐다는 점과 판매량이 그렇게 높지 않았다는 점에서 대상 수상 소식에 다소 의문을 품은 이들도 있었습니다. 오공 개발진이 수상소감에서 대상 못받았다고 툴툴거렸을 정도로요. 그럼에도 이 게임이 대상을 받을 수 있었던 이유는 바로 '재미'. 다양성도, 메시지도 없는 순수 '재미' 때문이었습니다.

'아스트로봇'은 PS5의 기술을 유저들에게 체험하는 이른바 '테크 데모'로 출발한 게임인데요. 듀얼 센스를 활용해 시각, 청각, 촉각 등 모든 감각을 즐겁게 해주는 기상천외한 플레이와 재밌는 퍼즐이 등장합니다. 여기에 PS1시절부터 출시됐던 유명 게임의 캐릭터가 귀여운 로봇으로 나와서 올드 유저들에게 추억을 상기시켜 주기도 했죠. 이 구성만으로도 수많은 게임을 제치고 대상을 수상하기 충분하다는 평가를 이끌어냈습니다.

이번 '아스트로봇'의 대상 수상은 많은 의미를 남기기도 했습니다. 요즘 뭐 PC(정치적 올바름)이다 다양성이다 뭐다 유저들 가르치려 드는 게임이 많잖아요? 이런 시대에 논란이 1도 없이 재밌기만 한 게임이 최고상을 받았다는 건 게임의 본질은 '즐거움'이라는 걸 다시 한번 깨닫게 해준 것 같습니다.

아스트로봇
아스트로봇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