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리 보는 라인게임즈 ‘언디셈버’ 신규 시즌, ‘힘의 증명’
라인게임즈(공동대표 박성민, 조동현)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니즈게임즈(대표 임명훈)가 개발한 핵앤슬래시 액션 RPG ‘언디셈버’가 오는 1월 9일 새로운 시즌 ‘힘의 증명’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에피소드에서 만나볼 수 있는 ‘투기장’이 추가되며, 카오스 던전 이벤트 ‘도와줘! 헌터들!’이 첫 선을 보인다.
이와 함께 ‘1인 강림 레이드’와 ‘조디악 전문화’ 콘텐츠를 개선하고, 기타 플레이 편의성을 향상하는 등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함께 진행한다.
한편 ‘언디셈버’는 서비스 3주년을 기념, 1월 9일부터 2월 6일까지 약 한 달간 3,333,333 골드와 ‘조디악 스프린터’ 등 다양한 고급 아이템이 포함된 업데이트 기념 보상을 지급하며, 3주년 기념 펫 쿠폰을 제공한다.
■ 언디셈버 신규 시즌 ‘힘의 증명’ 주요 업데이트 사항
신규 시즌 ‘힘의 증명’을 통해 새로운 싱글 콘텐츠 ‘투기장’이 첫 선을 보인다. 해당 콘텐츠 플레이를 통해 강력한 적 몬스터, 보스와 대결을 펼칠 수 있는 구조로 구성돼 있으며, 플레이를 통해 새로운 성장형 장비 ‘영혼석’을 획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카오스 던전에서 사냥을 통해 ‘투기장’ 입장 재료인 ‘정수’를 자연스럽게 얻을 수 있으며, ‘정수’의 사용에 따라 ‘투기장’에서 등장하는 몬스터를 강화하고 강력한 보스를 소환할 수 있다.
‘정수’를 사용해 활성화한 지역의 개수와 소환시킨 보스 수, 그리고 점수에 따라 보물 상자가 스폰되며 보물 상자의 등급이 높을수록 보상 아이템의 드랍 수가 비약적으로 높아져 정수를 잘 활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투기장’ 보스로는 고대의 종이 투영된 것과 같은 모습의 ‘엑타시스’가 첫번째로 등장한다. 엑타시스는 다양한 색상의 꽃가루를 이용한 독 공격과, 가시와 촉수를 활용해 광범위한 공격을 펼치는 것이 특징이다.
고릴라의 상체와 고대종의 하체를 지닌 키메라 외형의 보스 ‘만티코어’는 불과 독 공격을 번갈아 사용하며 보다 묵직하게 공격하는 스타일을 가지고 있으며, 시즌6 ‘투기장’의 최종 보스로 등장한다.
이어서 ‘영혼석’이 추가된다. 새롭게 추가된 성장 장비 ‘영혼석’은 신규 싱글 콘텐츠 ‘투기장’에서 획득할 수 있다. 캐릭터의 신규 장비 슬롯에 ‘영혼석’을 장착할 수 있으며, ‘영혼석’과 함께 투기장에서 획득 가능한 전용 에센스를 통해 레벨 상승 및 확장 등 ‘영혼석’을 강화시킬 수 있다.
‘영혼석’의 옵션 수치는 모두 레벨당 상승 수치로 적용된다. 따라서 전용 에센스를 사용한 인챈트를 통해 순차적으로 점점 강력하게 성장시킬 수 있다. 특히 ‘영혼석’의 옵션 중 특정 조건에서 일정 확률로 몬스터가 소환되어 스킬을 사용하는 발동형 옵션이 존재하기 때문에 보다 전략적인 세팅을 통한 재미 요소를 담고 있다.
‘힘의 증명’ 업데이트를 기념해 한시적으로 1월 9일부터 2월 6일까지 카오스 던전에서 스테이지 이벤트 ‘도와줘! 헌터들!’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카오스 던전 플레이를 통해 ‘잿가루’를 획득, 이를 통해 보유한 ‘카오스 카드’를 ‘재 묻은 카오스 카드’로 전환할 수 있다. 이후 ‘재 묻은 카오스 카드’를 통해 카오스 컨텐츠 플레이 시 이벤트 재화를 얻을 수 있으며, 이를 ‘에센스’와 ‘유물 상자’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이 가능하다.
한편 이벤트 스테이지에서는 ‘피곤한 기획자’, ‘불안한 프로그래머’ 등 게임 개발자에서 모티브를 딴 다양한 군상이 유령 형태로 등장, ‘언디셈버’를 즐기는 이용자에게 보다 유쾌하고 코믹한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규 시즌 업데이트와 발맞춰 ‘조디악 전문화’ 특성의 일부 효과와 매커니즘이 새로운 방식으로 변경된다.
일반 조디악 특성과의 차별점을 강조하기 위해 거대화를 통한 무기 범위 상승 등 특색 있는 효과가 새롭게 도입되며, 이 밖에도 일부 특성이 개편돼 이용자에게 다양한 재미를 제공한다. 또한 조디악 전문화 특성은 이후로도 업데이트를 통해서 꾸준히 개편될 예정이다.
새로운 콘텐츠뿐 아니라 기존 요소에 대한 업데이트를 비롯해 플레이 편의성을 향상시키는 개선도 함께 실시된다.
먼저 ‘1인 강림 레이드’가 개선되며, ‘조디악 노드 일괄 표시 기능’이 도입된다. 그리고 카오스 던전 발생 이벤트를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며, 분해 상점 상품에 대한 가격 조정이 진행된다.
게임을 새롭게 시작하는 신규 이용자를 배려한 성장 지원도 함께 진행된다. 이용자가 ‘언디셈버’에 보다 빠르고 쉽게 안착할 수 있도록 ‘성장 패스’와 ‘신규 출석부 보상’에 구간별로 유물 선택 상자를 배치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 언디셈버 시즌 6 ‘힘의 증명’ 다양한 혜택 지원
‘힘의 증명’ 업데이트와 게임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 이벤트가 실시된다.
먼저 자동 분해, 인벤토리 확장 등의 기능이 포함된 ‘조디악 스프린터’와 서비스 3주년을 상징하는 수량을 담은 ‘골드’, ‘유물 선택 상자’ 등 다양한 고급 아이템이 우편함을 통해 지급된다.
이와 함께 기존의 도전과제보다 혜택이 대폭 강화된 ‘3주년 도전과제’를 통해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핵심 보상과 신규 유물 등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이 밖에도 시즌 모드에서는 룬 마스터 경험치 증가, 석상 경험치 증가, 골드 획득 확률 증가 등 약 10종의 핫타임 이벤트가 시즌 기간 내내 적용돼, 보다 빠르게 캐릭터를 육성하고 최종 단계 콘텐츠까지 진입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