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포스 RTX 50시리즈 테크데모 공개

신승원 sw@gamedonga.co.kr

8일 엔비디아가 지포스 공식 유튜브를 통해 지포스 RTX 50시리즈 테크데모를 공개했다.

약 1분 35초 가량의 짧은 영상에는 사실적인 질감과 빛 표현, 캐릭터 실사 표현을 만나볼 수 있다. 장면당 거의 5억 개의 삼각형, 30,000개 이상의 재료, 2,000개 이상의 입자 조명 및 1,500개의 텍스처를 제공하여 복잡한 아키텍처와 조명을 영화적 품질로 시각화할 수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테크데모 영상을 시청한 이용자들은 “진짜 영화같다. 이제 진짜인지 그래픽인지 구분이 어려울 것 같다”, “영상 비율이 이상해서 자세히 보기는 좀 어려웠는데, 일단 좋은 건 알겠다. 테크 데모 나온 거 기반으로 게임 누가 안 만들어주나?”, “난 애매하다고 보는데. 역동적인 장면도 없고 몇 개는 원래 질감이 나아보임”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지포스 RTX 5090는 공식 홈페이지 정보 기준 4090 대비 2배 이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으며, AI 연산 지표인 AI TOPS는 거의 3배에 가까운 성능을 자랑하고 있다 (DLSS 4 적용 기준).

RTX 50시리즈 테크데모
RTX 50시리즈 테크데모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