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컬처 팬 축제! '일러스타 페스6' 오는 2월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

스타라이크는 오는 2월 8일, 9일 양일간 일산 KINTEX 제1전시장에서 종합 서브컬쳐 이벤트 종합 서브컬쳐 이벤트 ‘일러스타 페스 6'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일러스타 페스는 “모두가 함께 만들어 나가는 종합 서브컬처 이벤트”를 모토로 2023년부터 개최되어 온 행사로 매회 평균 3만명 이상의 모객을 이끌어내며 국내 대표 서브컬처 행사 중 하나로 자리잡았다.

이번 행사에서는 인기리에 진행되어온 ‘2차 창작 크리에이터 마켓’과 ‘무대 공연’을 더욱 확장시키는 활동의 일환으로, 2020년부터 개최되어 온 ‘동방 프로젝트’ 온리 이벤트 ‘봉래제’와 협력하여 동일 전시장을 함께 활용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동방 프로젝트는 1인 개발 인디 게임에서 시작된 일본의 대표적인 서브컬처 IP이다. 2차 창작에 관대한 정책을 통해 시리즈가 시작된지 30년이 되어가는 지금에도 전 세계의 개인, 기업들에서 게임, 도서, 음악 등 종류를 가리지 않고 다양한 작품들이 출시되고 있다.

특히, 이번에는 기업 부스로 참여하는 ‘동방 탄막 카구라 판타지아 로스트’의 특별 게스트로 동방 프로젝트의 원작자 ‘ZUN’이 직접 한국을 찾을 예정이다. ZUN이 한국을 방문하는 것은 처음으로, 동방 프로젝트 팬덤을 넘어선 서브컬처 매니아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일러스타 페스가 직접 기획한 인디게임 특별존 ‘일러스타 플레이’도 이번에 첫 선을 보인다. 세계 최대의 인디 게임 정보 프로그램 ‘INDIE Live Expo’와 협력하여 다양한 인디 게임 개발사들의 작품들을 행사장을 찾는 서브컬처 매니아들에게 어필하고, 직접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더불어, 일러스타 페스가 픽시브(pixiv)와 협력하여 개최 중인 ‘제1회 한국 서브컬처 일러스트 공모전’의 시상식과 함께, 지난해 9월 성황리에 종료된 ‘pixiv 한국 학생 일러스트레이션 콘테스트 2024’의 작품을 포함한 파이널리스트 선정작 전시를 통해 더욱 다채로운 볼거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일러스타 페스 6와 특전 굿즈가 포함된 4회 봉래제 관람 티켓은 6일 저녁 7시부터 일러스타 페스 웹페이지에서 판매중이다.

일러스타 페스 조직위 관계자는 “언제나 일러스타 페스에 보여주시는 뜨거운 성원에 감사드린다”며, “서브컬처의 꽃인 2차 창작 문화의 활성화와 함께 참가자 분들께 더욱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일러스타 페스6
일러스타 페스6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