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건담없는 건담 게임? 메카팬들은 또 설렌다

자동차, 비행기, 오토바이, 총.. 그리고 로봇!

남자의 로망하면 항상 빠지지 않는 소재인 로봇은 의외로 게임에서 그닥 좋은 성적을 내지 못했습니다. 건담 브레이커나 아머드 코어 같이 꾸준히 발매되는 타이틀은 있지만 대중적인 인기와는 거리가 멀었는데요.

그런데 올해 완전히 새로운 IP의 신작 로봇 게임이 2개나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우선 중국 게임사 어메이징 시즌 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메카 브레이크'입니다.

'메카 브레이크'는 오버워치처럼 팀 기반의 PVP 게임으로, 3대3이나 6대6, 그리고 PVPVE 등 다양한 모드를 지원한다고 합니다. 인간이 아닌 로봇들이기 때문에 부스터를 활용한 활공 공중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공개된 트레일러에서도 화려한 공중 액션을 집중적으로 부각시켜, 건담이 안 나오는데 건담 게임을 보는 것 같다는 반응이 나옵니다.

다음으로 월드 오브 탱크를 만든 워게이밍에서 개발 중인 '스틸헌터'인데요.

이 게임은 배틀로얄과 익스트랙션을 결합한 슈팅 게임으로, 한 눈에 봐도 무거워보이는 로봇들이 지상에서 싸우는 느낌입니다. 한 마리의 야생 동물처럼 빠르게 들판을 질주해 총알을 퍼붓고 미사일을 날리는 모습이 정말 화려하네요.

과연 이번에 출시되는 게임들이 그동안 잊혀지고 사라진 로봇게임들과 다른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건담없는 건담 게임? 메카팬들은 또 설렌다
건담없는 건담 게임? 메카팬들은 또 설렌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