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인공 로봇 안드로이드 시대, 이거 이거~ 이성친구 필요없을듯?!

1월 7일부터 10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된 세계 최대 IT 박람회 CES 2025에서, 안드로이드 로봇이 여러 곳에서 공개되어 눈길을 끌었습니다.

먼저 젊은 여성의 얼굴을 한 안드로이드가 입을 뻐끔거리고 눈동자를 움직이며 쳐다봅니다. 아직은 완전히 인간같지 않지만, 조금만 더 다듬으면 실제 사람 뺨치겠다 싶습니다.

인공지능을 탑재한 청자켓의 로봇은 좋은 말 상대가 되어 줍니다. 챗GPT를 탑재한 것처럼 보이는데, 동작도 부드럽고 위트있는 대화로 웃음을 자아냅니다.

지난해에 4족 보행 강아지를 봤었는데, 이번에는 2족 보행 로보트도 공개되었네요. 구경하는 사람들 앞에 다가와서 악수를 권하기도 하고 손을 위로 들어 흔들며 인사를 하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TCL 부스에 가보니 귀여운 꼬마 로봇이 눈을 마주치며 반겨줍니다. 혼자 집에 갔을 때 이렇게 반겨주면 상당히 반가울 것 같은 느낌이네요.

이번 CES에서 본 로봇을 다 합치면 근사할 것 같습니다. 어여쁜 미녀나 멋진 미남의 모습에, 나와 눈을 마주치며 이족 보행으로 다가오고, 마음의 위안이 되는 말 상대가 되어주는 로봇.

이거 정말 이성 친구가 필요없는 시대가 되어가는 느낌이네요.

인공 로봇 안드로이드 시대, 이거 이거~ 이성친구 필요없을듯?!
인공 로봇 안드로이드 시대, 이거 이거~ 이성친구 필요없을듯?!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