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트나이트 페스티벌, 컬래버레이션의 사신 '하츠네 미쿠' 등장

`버추얼 아이돌의 조상이자 워낙 많은 게임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해 서비스 종료 게임 수가 유독 많아 이용자들 사이에서 컬래버레이션의 사신이라는 별명이 붙은 '하츠네 미쿠가 '포트나이트 페스티벌' 무대에 미래적인 사운드와 함께 등장한다.

에픽게임즈는 오는 4월 8일까지 음악 및 리듬 게임 '포트나이트 페스티벌' 시즌 7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포트나이츠 페스티벌 하츠네 미쿠 키아트
포트나이츠 페스티벌 하츠네 미쿠 키아트

에픽게임즈는 원조 버추얼 아티스트 하츠네 미쿠를 새로운 시즌의 아이콘으로 선정해 그녀의 독창적인 스타일과 미래적인 사운드를 녹여낸 악기, 의상, 잼 트랙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신규 시즌부터 뮤직 패스의 무료 및 프리미엄 보상이 하나의 트랙으로 통합되며, 포트나이트 내 모든 플레이를 통해 경험치를 쌓아 뮤직 패스 보상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뮤직 패스를 통해 하츠네 미쿠의 무대를 화려하게 꾸며줄 '섀터 소닉 기타'와 전통적인 '일렉트릭 샤미센 베이스', '종이 등불 오라'와 함께 '브레이크 이모트', 무료 잼 트랙 4종을 획득할 수 있다.

하츠네 미쿠 뮤직 패스
하츠네 미쿠 뮤직 패스

프리미엄 보상으로는 레고 스타일이 포함된 '고양이 하츠네 미쿠 의상'과 '영리한 하츠네 미쿠 스타일'이 제공된다. 또한, '고양이 미쿠 기타'와 '고양이 미쿠 키타(Keytar)'를 획득해 개성을 더할 수 있으며 추후 패스 종료 시점에는 인기곡인 SAWTOWNE의 'M@GICAL☆CURE! LOVE ♥ SHOT! feat. Hatsune Miku' 잼 트랙이 추가된다. 또한,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Work Work', 제니퍼 로페즈의 'Love Don't Cost A Thing' 등 다른 아티스트의 명곡도 잼 트랙으로 얻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아이템 상점에서는 미쿠 아이템이 대거 입점한다. '하츠네 미쿠 번들'을 구매하면 레고 스타일이 포함된 하츠네 미쿠 의상과 함께 '미쿠 빔 이모트', '하츠네 미쿠 가방 등 장신구', 아나마나구치와 하츠네 미쿠의 'Miku' 잼 트랙 등을 얻을 수 있다. '하츠네 미쿠 사이클론 번들'에는 도로 위 공연을 연출할 수 있는 '사이클론 차체'와 함께 '미쿠 라이더 광선 데칼' 등 데칼 8종이 포함된다. 또한, 하츠네 미쿠가 피처링한 아시니코의 'Daisy 2.0' 잼 트랙과 료(슈퍼셀)의 'World is Mine' 잼 트랙도 상점에서 개별 구매할 수 있다.

고양이 하츠네 미쿠 의상
고양이 하츠네 미쿠 의상

아울러 이번 시즌 업데이트와 함께 엑스박스와 플레이스테이션에는 로컬 멀티플레이어 기능이 추가되며, 하나의 콘솔로 최대 4명이 함께 메인 스테이지 로컬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구매하거나 획득한 일부 악기를 곡괭이나 등 장신구로 장착할 수 있어 캐릭터 외관에 개성을 더할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