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의 야심작 '퍼스트 버서커: 카잔' 스팀 데모 차트 1위 달성
넥슨의 신작 '퍼스트 버서커: 카잔'(이하 카잔)이 스팀 New & Trending, Top 데모 차트에서 1위를 달성하며 심상치 않은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네오플이 개발한 '카잔'은 PC 및 콘솔 싱글 패키지 게임으로 개발된 AAA급 하드코어 액션 게임으로,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의 세계관을 칭하는 'DNF 유니버스'의 다중 우주 중 하나를 기반으로 개발됐다는 점에서 지대한 관심을 받은 작품이기도 하다.
카잔은 검과 도끼, 창 등 다양한 무기를 활용해 상대의 공격을 방어하거나 타이밍에 맞게 패랑(받아치기) 하고, 회피, 방어, 공격에 펼치는 등 이른바 '소울라이크 장르'에 충실한 재미를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무기마다 공격 모션이 다르며, 별도의 스킬이 적용되고, 상대의 뒤를 공격하는 백스텝, 지진을 일으키는 등 스킬과 무기 & 장비에 따라 완전히 다른 형태의 액션을 즐길 수 있으며, 3D 셀 애니메이션풍의 그래픽을 기반으로 더욱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를 지원한다.
특히, 거대한 보스전의 경우 체력에 따라 전투 패턴이 달라져 다양한 기믹이 존재하는 등 필드 전투와 보스전의 느낌을 분리하여 매번 다른 형태의 몰입감을 주는 것도 '카잔'의 특징 중 하나다.
이러한 '카잔'의 게임성은 데모 버전에서도 여실히 드러났다. 넥슨은 지난 17일 '카잔'의 체험판(데모 버전)을 콘솔 및 스팀 플랫폼에 출시한 바 있다.
배포 이후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현재 '카잔'은 '스팀 데모 차트'에서 ’진삼국무쌍 오리진‘의 체험판을 제치고 1위를 기록하는 중이다.
이용자들 역시 "그래픽이 매우 인상적이다", "소울라이크 장르를 선호하지는 않지만, 상당한 액션으로 재미를 주었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1,600에 달하는 평가 중 '매우 긍정적' 평가를 이끌어내기도 했다. 특히, 전체 사용자 평 중 80% 이상이 해외 언어로 작성되어 글로벌 시장에서도 기대감을 키우는 중이다.
'카잔'은 오는 3월 28일 PC(Steam), PlayStation 5, Xbox Series X/S 등의 PC 및 콘솔 플랫폼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넥슨은 오는 3월 27일까지 모든 플랫폼을 대상으로 스탠다드 에디션과 디럭스 에디션의 예약 판매를 진행하며, 디럭스 에디션을 구매한 이용자의 경우 출시 전 ‘카잔’을 72시간 먼저 플레이할 수 있는 얼리 액세스(앞서 해보기) 기회가 추가 특전으로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