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션스퀘어 장현국 대표 크로쓰 로고 공개, 가격 힌트도?

지난 20일 액션스퀘어 장현국 대표가 X를 통해 가상자산 CROSS(크로쓰)의 BI를 공개했다.

크로쓰(CROSS) B.I
크로쓰(CROSS) B.I

공개된 크로쓰의 로고는 중심에서 외부로 뻗어나가는 형상으로 상호 연결을 상징한다. 블록체인 기술에서 중요한 분산 네트워크와 교차 거래의 개념을 포함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중심부에 자리한 'C 형태는 CROSS의 첫 글자를 상징하면서도 모든 요소가 하나로 모여드는 느낌도 강조한다.

장현국 대표는 크로쓰와 관련해 "CROSS는 동사로서 '경계를 넘다', '어려움을 극복하다', 또는 '무엇을 넘어선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우리는 이러한 의미를 바탕으로, 게임 내에 갇힌 경제를 토큰화하여 게임 밖으로 확장하는 역할을 한다는 뜻을 담아 CROSS라는 이름을 선택했다."라고 밝힌 바 있다.

가상자산 지갑 이미지
가상자산 지갑 이미지

한편, 크로쓰 로고와 함께 가상자산 지갑처럼 보이는 이미지도 함께 공개했다. 해당 이미지에는 크로쓰를 비롯해 비트코인, 이더리움, 솔라나, 리플, BNB 등 글로벌 주요 가상 자산들이 자리하고 있다.

특히, 눈길을 끄는 대목은 아직 거래할 수 없는 크로쓰의 가격으로 1달러로 표시돼 있다. 장현국 대표는 크로쓰를 2월 거래소를 통해 IEO(Initial Exchange Offering) 방식으로 공정한 세일즈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힌 바 있다. 이미지에 표시한 금액이 힌트가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는 상황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