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주의게임소식] 9일 간 이어진 설 연휴의 승자 '로스트 소드'

신승원 sw@gamedonga.co.kr

매주 한주의 게임 이슈를 짧고 굵게 전달해 드리는 한주의 게임소식. 이번 주는 9일간 이어진 설 연휴에서 두각을 드러낸 위메이드 커넥트의 '로스트 소드'가 이슈였습니다.

16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로스트 소드’는 중세 카멜롯 전설 시대 판타지 왕국 소녀들의 인도자가 되어 모험을 펼치는 서브컬처 액션 RPG인데요. 출시 4일 만에 구글플레이 인기 게임 1위에 오른 이후 지난주 구글플레이 매출 6위에 입성하며, 시장을 떠들썩하게 한 것에 이어 설 연휴가 진행 중인 1월 마지막 주 구글플레이 매출 5위까지 상승했습니다.

정말 의외의 게임이 매출 상위권에 오른지라 여러 가지 분석이 나오는데요. 덕분에 '로스트 소드'는 2025년 출시된 국내 모바일 신작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하는 작품으로 기록됐습니다.

해외는 영원불멸의 IP '포켓몬 카드 게임 포켓'이 시장을 뒤흔들었습니다. 최근 이 게임은 카드를 교환할 수 있는 트레이드 기능 업데이트를 진행했는데요. 덕분에 정체된 카드 수급이 엄청나게 활발해지면서 이용자가 폭발! 미국 앱스토어 1위, 일본 앱스토어 1위를 동시에 달성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역시 미국과 일본의 포켓몬 사랑은 20년이 지나도 여전하네요.

25년 1월 5주차 한주의 게임소식
25년 1월 5주차 한주의 게임소식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