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재] 3월 27일 출격하는 ‘마비노기 모바일’ “마비의 낭만을 다시 느낄 수 있을 것”

넥슨의 신작 ‘마비노기 모바일’(‘마비 모바일’)의 출시일이 드디어 공개됐다.

넥슨은 오늘(6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된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마비 모바일’의 출시일과 게임의 콘텐츠를 공개했다.

마비노기 모바일 쇼케이스를 진행한 '나크' 김동건 대표
마비노기 모바일 쇼케이스를 진행한 '나크' 김동건 대표

‘마비 모바일’은 지난 2017년 첫 공개된 이후 8년에 가까운 기간 동안 개발한 마비노기 IP(지식 재산권) 신작이다.

이날 쇼케이스에서는 마비노기의 아버지로 불리는 ‘나크’ 김동건 데브캣 대표가 직접 무대에 올라 게임의 콘텐츠 소개와 함께 향후 업데이트 로드맵 등 게임의 세부 내용을 공개해 많은 주목을 받았다.

온라인 쇼케이스
온라인 쇼케이스

먼저 김동건 대표는 오랜 시간 게임을 기다려준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마비노기의 낭만과 감성을 모바일 환경에서 구현하고자 노력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마비 모바일’은 원작 마비노기 온라인의 ‘G1 ~ G3 여신강림’ 편을 배경으로 진행되며, 마비노기 영웅전의 'What if..'(만약에 이랬다면... / 원작의 결과를 비튼 멀티버스 작품)도 찾아볼 수 있는 등 마비노기 IP 전반을 아우르는 세계관을 만날 수 있다.

마비노기 캐릭터
마비노기 캐릭터
마비노기 모바일 오리지널 캐릭터
마비노기 모바일 오리지널 캐릭터

아울러 게임 초반부터 이용자를 맞이한 마비의 상징과도 같은 캐릭터 ‘나오’와 함께 기억을 되찾기 위해 함께 여행을 떠나게 되며, 친숙하지만 새로운 이야기를 만날 수 있다는 것이 김동건 대표의 설명이다.

‘마비 모바일’만의 특징적인 콘텐츠도 소개됐다. 먼저 원작의 서정적인 감성을 최대한 담아내고자 부드러운 그래픽을 구현했으며, 원작의 친숙한 음악을 모바일 분위기에 맞춰 편곡한 것은 물론, 사냥하거나 낚시, 농사를 즐기며 느긋하게 나만의 방식으로 게임 속 세상을 체험할 수 있게 된다.

스텔라그램
스텔라그램

여기에 일종의 ‘해시태그’라 할 수 있는 ‘스텔라그램’ 시스템을 통해 내 캐릭터와 나의 개성 취향을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줄 수 있고, 이를 기반으로 같은 취향을 가진 이용자와 친구를 맺을 수도 있다. 또한, 레벨을 다시 처음부터 진행할 수 있는 ‘환생’, 나만의 장비를 구현할 수 있는 ‘염색’ 등의 콘텐츠 역시 ‘마비 모바일’에서 만날 수 있다.

김동건 대표는 MMORPG라는 장르에 맞게 캐릭터 최초 생성 시 다섯 개의 견습 클래스 중 하나를 선택한 이후 15개의 전직 클래스 중 하나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으며, 플레이 중 다른 클래스의 무기를 장착함으로써 자유롭게 클래스를 전환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키아던전
키아던전

이를 통해 던전과 사냥터 두 종류의 전투 콘텐츠를 자연스럽게 즐길 수 있으며, 우연한 만남이라는 시스템을 도입하여 무작위로 다른 이용자와 함께 던전을 헤쳐 나갈 수 있는 등 같은 던전을 플레이해도 다른 느낌을 주고자 노력했다고 설명했다.

출시 이후 로드맵도 공개됐다. ‘마비 모바일’은 오는 3월 27일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4월과 6월 그리고 9월 대규모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업데이트 로드맵
업데이트 로드맵

먼저 4월 업데이트는 고난도 던전 콘텐츠인 ‘어비스’와 함께 여러 이용자가 함께 공략할 수 있는 ‘레이드’ 그리고 새로운 신규 클래스가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중 ‘어비스’는 파티로만 도전할 수 있는 최고난도 던전 콘텐츠로 우수한 보상과 함께 파티원들과 호흡을 맞춰 나가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황야의 마녀
황야의 마녀

여기에 6월에는 G1 G2 사이 시간대를 다루는 ‘황야의 마녀’ 콘텐츠가 추가되며, 신규 던전 바리 1광구 바리 2광구 그리고 신규 클래스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9월 업데이트
9월 업데이트

마지막 9월은 여신 강림의 세 번째 장 팔라딘이 업데이트되고, 아름다운 왕국 이멘마하의 왕실과 법황청을 둘러싼 이야기가 펼쳐진다.

김동건 대표는 업데이트 이외에도 이용자들의 소통을 강화하여 다양한 콘텐츠를 빠른 시간에 선보일 예정이며, 게임을 다양한 방면에서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캐릭터 퀘스트
캐릭터 퀘스트

마지막으로 김동건 대표는 “’마비노기 모바일’ 출시를 기다려주신 이용자 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더욱 세심하고 꼼꼼하게 이용자 의견에 귀 기울이겠다”라며 “꾸준한 업데이트로 새로운 재미를 제공하고, 향후 업데이트 방향성에 대해 투명하게 소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전했다.

캐릭터 커스터 마이징
캐릭터 커스터 마이징

한편, 마비 모바일의 출시일 공개와 함께 넥슨은 사전 예약 이벤트를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에 참여하면 ‘레이어드 의상 세트’를 선물하며, 앱스토어, 구글스토어, 카카오 사전 예약 시 ’50,000 골드’를 제공하고, 친구 초대 이벤트에 참여하면 ‘오드아이 캣 비니' 아이템 및 타이틀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누적 팔로우 수에 따라 단계별 보상을 지급하는 공식 SNS 채널 팔로우 이벤트, 사전 등록 완료 후 공식 유튜브 구독을 인증하는 이용자에게 선착순으로 ‘마비노기 모바일 X 트왈덕’ 컬래버 이모티콘을 선물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