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5 시작 앞둔 ‘몬스터헌터 나우’, ‘와일즈’ 컬래버레이션까지 풍성하게 담았다

‘포켓몬고’에 이어 AR 게임 흥행을 이끌고 있는 ‘몬스터헌터 나우’의 시즌5가 오는 3월 6일 시작된다.

나이언틱은 시즌5 업데이트를 앞두고 간담회를 개최하고, 이번 시즌5를 위해 새로운 콘텐츠를 공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나이언틱의 유이 무기타니 프로듀서와 신상석 게임 디자이너가 참여했다.

몬스터헌터 나우 시즌5
몬스터헌터 나우 시즌5

신상석 게임 디자이너의 설명에 따르면 몬스터헌터 나우의 시즌5는 오는 3월 6일 시작되며, 새로운 몬스터 디노발드와 아오아시라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는 물론, 오는 28일 발매되는 ‘몬스헌터 와일즈’와의 컬래버레이션 등 풍성한 재미를 담았다.

유이 무기타니 프로듀서와 신상석 게임 디자이너
유이 무기타니 프로듀서와 신상석 게임 디자이너

디노발도는 몬스터헌터 크로스에서 등장했으며, 거대한 대검 같은 꼬리를 휘두르는 공격이 특징인 몬스터다. 원작과 마찬가지로 꼬리로 땅을 긁어서 불을 붙여 화염 속성의 공격을 하기 때문에 상대하기 까다롭다.

디노발도와 아오아시라
디노발도와 아오아시라

디노발도와 함께 추가되는 아오아시라는 몬스터헌터 포터블 서드에서 등장했던 몬스터로, 앞발을 휘두르며 싸우는 곰 같은 느낌의 몬스터다. 또한, 4월에는 새로운 아종 몬스터, 5월에는 고룡종 몬스터가 추가될 예정이다.

디노발도 세트
디노발도 세트

아오아시라 세트
아오아시라 세트

헌터들을 매력적으로 꾸며주는 새로운 의상도 다수 추가된다. 봄을 연상시키는 트렌치코트 스타일의 의상과 데님 스타일의 의상이 추가되며, 쿠루루야크, 치치야크 등 몬스터를 모티브로 만들어진 의상도 새롭게 추가된다.

또한 게임 플레이 개선을 위해 전체적으로 무기 대미지를 상향하고 조작감을 개선하는 등 무기별 밸런스 조정이 진행되며, 신규 이용자들을 위해 12가지 무기가 시작 즉시 개방되고, 강화 소재도 지급된다. 특히, 몬스터를 토벌하거나 이벤트에 참가해서 획득한 교환용 소재를 다양한 보수와 교환할 수 있는 기능이 3월 17일 개최 예정인 'MH Now 1.5주년 기념 이벤트'에서 공개될 예정인 만큼, 그동안 원하는 재료를 획득하지 못했던 이들에게 희소식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신규 덧입기 의상들
신규 덧입기 의상들

많은 이들이 기대하고 있는 ‘몬스터헌터 와일즈’와의 컬래버레이션도 풍성하게 준비됐다. 지난 2월에 진행된 1차 컬래버레이션에 이어, ‘몬스터헌터 와일즈’에 등장하는 차타카브라 몬스터가 ‘몬스터헌터 나우’에도 추가되며, 세트레트를 탄 듯한 느낌을 주는 컬래버레이션 의상인 ‘세트레트 기수’, ‘몬스터헌터 와일즈’에 나오는 ‘호프’ 시리즈 의상과 무기도 추가된다. ‘세트레트 기수’는 퀘스트를 수행하면 획득할 수 있으며, ‘호프’ 시리즈 의상은 접속하면 받을 수 있다. 이 외에 1.5주년 기념 이벤트도 풍성하게 준비 중이다.

몬스터헌터 와일즈 컬래버레이션
몬스터헌터 와일즈 컬래버레이션

다음은 질의응답

Q. 다른 장비를 사용하기 위해. 기존 장비에 투자한 재료를 회수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 있나?

A : 고민하고 있는 부분이다. 분해를 할지, 다른 방식일지는 여러 가지 방안을 고민 중이다.

Q : 풀 자이로로 몬스터헌터 나우를 플레이하고 있는데, 자이로 조작 특성상 스마트폰을 얼굴 앞까지 들고 플레이하게 되기 때문에 다른 사람의 시선을 신경쓰게 된다.

A : 인지는 하고 있지만, 당장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지 못하고 있다. 계속 고민 중이다.

Q : 고룡이 늘어나면서 고룡영격전에서 원하는 등급의 고룡을 찾기 어려워지고 있다

A : 많은 피드백을 받고 있는 부분이다.고룡영격전 뿐만 아니라 일반 몬스터 사냥에도 적용될 수 있는 문제라서 캡콤과 협의하면서 개선하려고 노력 중이다.

Q : 파티 플레이시 원거리 무기 이용자가 있으면 몬스터가 그쪽으로 가서, 근거리 캐릭터는 쫓아가다 끝나는 경우가 많다.

A : 몬스터 AI 문제인데, 계속 개선작업을 하고 있다

Q : 매 시즌마다 새로운 몬스터를 선보이고 있는데 시즌 출전 몬스터를 선정하는 특별한 기준이 있나?

A: 시즌마다 가장 핵심이 되는 몬스터를 선정하는데, 본 시리즈에서 중요한 비중이었던 몬스터 위주로 선정하고, 나머지를 고른다.

Q : 몬스터헌터 와일즈를 기다리며 몬스터헌터 나우를 즐기는 이들이 많을 것 같다. 와일즈 덕분에 동접이 늘었나?

A : 집 안에서는 몬스터헌터 와일즈를 즐기시고, 밖에서는 몬스터헌터 나우를 즐겨주셨으면 하는 것이 우리의 생각이었다. 정확한 수치를 밝힐 수는 없지만, 계속 늘어나고 있긴 하다.

Q : 공개된 로드맵을 보면 소재 교환이 인상적이다. 어떤 방식이 될 것인가?

A : 아이템 드랍이 확률이기 때문에, 원하는 소재가 안나올 확률이 높다. 게임을 열심히 플레이하면 결국 획득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한 것이다. 특정 픽업 몬스터를 잡아서 나오는 재료로 원하는 재료를 교환하는 방식 등이 될 것 같다.

Q : 1월에 진행된 간담회에서 조충곤, 수렵피리 구현이 언급됐다. 시즌5에서 만나볼 수 있나?

A : 특징이 강한 무기들이라 몬스터헌터 나우에서 어떻게 구현해야 재미있는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지 고민하면서 내부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언제라고 확답드릴 수는 없지만 열심히 개발 중이다.

Q : 이용자 입장에서는 용옥 조각 등 고등급 장비 재료가 가장 원한다. 이벤트 보상으로 나오나?

A : 이벤트 보상으로 지급되지는 않는다. 열심히 플레이하시면 획득하실 수 있을 것 같다.

Q : 리오레우스 해머처럼 앞으로도 공백기가 있는 무기를 추가할 생각이 있나?

A : 당연히 있다. 원작에 등장했던 무기는 가급적 전부 구현할 생각이다.

Q : 추운 겨울에 사냥을 하다보면 레디를 눌러주지 않아서, 오래 기다리게 되는 경우가 있다. 개선할 방법이 있나?

A : 바로 직전 회의에서도 이 얘기를 하고 있었다. 어떤 방식이 가장 좋을지 의논하고 있다.

Q : 시즌5에서 와일즈와의 콜라보 외에 신규 이용자를 위한 이벤트나 마케팅이 준비되고 있나?

A : 예전에도 직접 한국에 가서 이용자들과 만나기도 했고, 시즌5 때도 다양한 방식의 이벤트나 소통이 있을 것 같다.

Q : 무기나 방어구를 많이 만들면 제니가 부족해진다. 제니 수급처를 늘릴 계획은 없나?

A : 제니 수급처를 늘리기 위해 다양한 방안을 고민 중이다.

Q : 지난해 카니발 시부야처럼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를 또 만나볼 수 있나?

A : 올해도 계획 중이다. 작년보다 더 많은 분들이 참여하실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Q : 시즌5를 기다리는 이용자들에게 한마디 부탁드린다

A : 시즌5에 몬스터헌터 와일즈와의 컬래버레이션 뿐만 아니라 새로운 업데이트를 많이 준비했다. 기대해주셨으면 한다. 그리고 몬스터헌터 나우는 뽑기가 필수인 게임이 아니니, 바쁜 생활 속에서 짧은 시간 투자로 충분한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