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레전드 오브 이미르’ 출격 모든 서버 포화 수준
위메이드가 야심 차게 준비한 대형 MMORPG 신작 ‘레전드 오브 이미르’가 20일 서비스에 돌입했다. 게임은 출시에 앞서 사전 다운로드를 진행했으며, 사전 다운로드만으로 애플 앱스토어 인기 2위에 등극했다. 또한, 오픈 직후 캐릭터 생성 불가 서버와 접속 대기열이 등장하며 거의 모든 서버가 포화 수준을 기록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레전드 오브 이미르'는 북유럽 신화를 바탕으로 창조한 세계관 속에서 9천 년마다 반복되는 세상의 종말 ‘라그나로크’가 일어나기 전까지의 이야기를 담았다. 언리얼 엔진5를 활용해 캐릭터의 복장, 건축, 풍경 등 모든 아트 요소를 극사실적으로 연출했다. 실제 20일 론칭한 게임에서는 빼어난 수준의 비주얼과 연출을 확인할 수 있으며, 성우들의 목소리 연기까지 더해진 연출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용자들은 게임에서 ▲버서커 ▲스칼드 ▲볼바 ▲워로드 등 총 4개 클래스를 만날 수 있다. 버서커는 최전선에서 도끼와 방패를 휘두르며 적을 섬멸한다. 묵직한 한방으로 적을 때려 부수는 힘 있는 전투 스타일을 갖고 있다. 스칼드는 적에게는 두려움을, 아군에게는 끝없는 용기를 부여한다. 미니 하프와 니켈하르파 무기를 사용해 아군에게 버프와 생존기를 부여하며 높은 전투력을 유지시킨다.
볼바는 룬과 마법을 자유자재로 다룬다. 신의 힘이 깃든 세이드 마법과 지팡이를 활용해 적을 무력화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워로드는 양손에 쥔 창을 휘두르며 전장을 지배하는 클래스다. 빠르게 적에게 접근해 바람처럼 몰아치는 빠른 플레이가 특징이다.
특히, 게임에는 클래스 체인지 시스템이 마련돼 4개 클래스를 다양하게 경험하며 모든 전투 스타일과 무기를 즐길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게임은 많은 이용자들이 즐기기 편하도록 자동 플레이를 지원하며, 동시에 수동으로 조작하는 콘텐츠도 마련했다. 게임은 크게 기본 성장형과 능동 성장형 콘텐츠로 구분되어 있다. 이용자는 편리하게 콘텐츠를 즐기는 동시에, 혼자 또는 다른 이용자와 협력하면서 전투를 직접 조작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다.
기본 성장형 콘텐츠는 자동 전투를 기반으로 진행된다. ▲이용자 성향에 따라 선택 가능한 PvP 또는 PvE 시간제 던전 ‘발할라’ ▲이미르 신화 속 스토리를 알 수 있는 수집 콘텐츠 ‘스토리덱’ ▲이용자의 모든 행동이 성장과 보상으로 이어지는 ‘아티팩트’ ▲5인, 15인으로 파티를 구성해 보스를 공략하는 협동 콘텐츠 ‘원정’ 등 다양한 성장 콘텐츠가 준비됐다.
능동 성장형 콘텐츠는 수동 플레이를 기반으로 조작의 재미를 극대화했다. ▲단서를 찾아가며 한 편의 완성된 이야기를 만들어 나가는 ‘사가’ ▲검은 발키리를 추적하며 소탕해 나가는 ‘검은 발키리’ ▲맵에 배치된 특정 장소를 찾아 능력치를 획득하는 ‘뷰 포인트’ 등을 통해 이용자는 직접 단서를 유추하고 단서와 연관된 수동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 다양한 단기 목표를 제공하기 위해 시즌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며, 시즌은 테마에 따른 전용 콘텐츠와 효과를 부여한다. 또한, 해당 시즌에만 획득 가능한 능력치, 수집형 컬렉션, 시즌 주화 등을 지급한다. 이용자는 테마별 목표를 달성하고 아이템을 수집하면서 게임에 한층 더 몰입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게임은 장비 생산과 거래에 필요한 주화의 전체 수량을 한정함으로써 아이템 가치를 오랜 기간 유지할 계획이다.
주화는 일반 주화와 시즌 주화로 나뉜다. 일반 주화는 거래 가능한 희귀 이상 아이템과 제련석을 합쳐서 만들 수 있으며, 최대 발행량이 정해져 있다. 일반 콘텐츠로도 획득할 수 있어, 모든 이용자에게 최상위 등급 아이템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정해진 기간 동안만 발행 가능한 시즌 주화는, 희귀 이상 아이템 및 시즌 제련석과 교환할 수 있다. 획득한 시즌 주화는 개수에 따라 시즌 유일 장신구와도 교환이 가능하다.
특히, 위메이드는 투명한 아이템 운영을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게임에 접목했다. 최상위 등급 아이템은 NFI(Non-Fungible Item)로 제작하고 고유 번호를 부여한다. NFI는 거래 내역, 생성 날짜 등 아이템에 대한 정보를 담고 있다. 아이템 정보는 블록체인 기반 데이터베이스 ‘원장’에 기록되며, 모든 이용자에게 공개된다.
위메이드는 게임 론칭을 기념해 주어진 임무를 완수하고 특별한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전설의 자격’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