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영화와 다른 매력! '듄 어웨이크닝' 5월 20일 출시
티모시 샬라메가 열연한 영화 '듄'의 IP를 활용한 신작 오픈월드 MMO 게임 '듄 어웨이크닝'이 오는 5월 20일 발매됩니다.
'듄 어웨이크닝'은 SF 대작 ‘듄’의 세계를 배경으로 한 오픈 월드 MMO 게임으로, 티모시 샬라메가 등장했으면 좋겠지만, 아쉽게도 영화와는 다른 독창적 설정을 구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주요 인물인 폴 아트레이데스가 등장하지 않고, 프레멘 부족도 없습니다. 레이디 제시카는 베네 게세리트의 명령에 따라 딸을 출산하는 등 영화화는 다른 이야기가 펼쳐집니다.
게임 개발을 맡은 Funcom은 만약에?(What If?)라는 설정을 통해 친숙한 환경과 캐릭터를 유지하면서도 독창적인 이야기를 선보인다고 설명했죠.
이용자들은 사막 행성인 아라키스에 보내진 죄수로 시작해, 사라진 프레멘의 흔적을 조사하는 임무를 수행합니다. 강력한 세력의 요원으로 성장하게 되며, 선택에 따라 아트레이데스 혹은 하코넨 가문과도 협력하는 등 다양한 이야기가 전개될 것이라고 합니다.
게임은 스팀과 PS5 엑스박스 시리즈 X/S 등으로 만날 수 있을 예정이며, 현재 공개된 게임 캐릭터 생성 체험 기능을 통해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어 볼 수 있고, 이는 정식 출시 이후에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게임의 벤치마크 툴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거대한 사막 행성의 모험을 그린 '듄 어웨이크닝'에 관심이 있는 이용자라면 확인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