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화면이 90년대 CRT 처럼 바뀌네? 완전 신기하다!

mausimus라는 닉네임을 쓰는 한 개발자가 신기한 CRT 화면 필터를 공개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이 화면 필터는 쉐이더 글래스라고 하는데요, 실행시키면 화면이 CRT처럼 변환되는 형태라 정말 신기합니다.

마우스로 쉽게 화면을 늘리거나 줄일 수 있고, 화면을 늘리면 바탕화면이든 게임화면이든 다 볼록한 유리로 보는 것처럼 바뀝니다. CRT 모니터 특유의 화면 뭉개짐이나 스캔라인도 살아있어서, 정말 90년대 그 시절로 돌아간 느낌이 들죠.

당장 유튜브를 켜고 이 필터를 씌우니 옛날 TV를 보는 감성이 확 다가옵니다. 아이돌 뮤직 비디오나 다큐멘터리 방송을 틀어보니 궁합이 정말 좋습니다.

스팀에서 게임을 깔아서 플레이해보니 세가새턴이나 플레이스테이션1 게임을 하는 듯한 착각에 빠지게 되네요. 최신 3D 게임을 CRT에서 하는 느낌이라니 이색적입니다.

물론 기존에도 스캔라인을 만들어주는 필터들이 있긴 했지만, 이렇게 사용하기 편한 형태는 아니었거든요. 이제부터는 잘 써주게 될 것 같습니다.

현재 개발자는 깃허브에 프로그램을 올려놓고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공유하고 있으며, 현재 버전 1.0이라고 소개했습니다. 향후 더 발전된 필터가 나올 수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화면이 90년대 CRT 처럼 바뀌네? 완전 신기하다!
화면이 90년대 CRT 처럼 바뀌네? 완전 신기하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