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랜드 사가(파랜드 택틱스) I & II 새턴 트리뷰트, 6월 26일 발매
국내에서 파랜드 택틱스로 잘 알려진 파랜드 사가 I & II 새턴 트리뷰트가 최신 기능을 더해 오는 6월 26일 정식 발매된다. 게임은 PC(스팀)과 SS4, PS5, Xbox One, 닌텐도 스위치 등을 통해 만날 수 있다.
파랜드 사가 시리즈는 90년대 독특한 세계관과 감동적인 스토리, 수준 급의 픽셀 아트 등으로 많은 게이머들의 사랑을 받은 작품이다. 게임은 판타지 세계 '엔트리히(Entrich)'를 배경으로, 각기 다른 시대를 살아가는 주인공들의 이야기를 그린다.
첫 번째 작품 '파랜드 사가 I'에서는 세 국가가 공존하는 섬 엔트리히에서 주인공 레온과 랄프가 음모에 휘말려 도망치는 여정을 그린다. 반면, '파랜드 사가 II'는 8년 후의 세계를 무대로, 마법사 소녀 카린이 새로운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를 담았다.
이번 리마스터 버전은 더 강화된 편의 기능도 탑재됐다. 아군의 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항상 표시되는 상태창, 실수를 되돌릴 수 있는 되감기와 퀵 세이브 및 로드, 경험치 2배 모드 등 다양한 기능이 지원된다.
다만, 게임은 현재 PC버전 기준으로 일본어만 지원할 예정이며, PC 버전도 별도의 컨트롤러를 필요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