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마비노기 모바일, 채집 자동으로 하는 법

마비노기 모바일에는 전투력 외에도 생활력이라는 스탯이 있습니다. 생활력은 생활스킬 레벨을 올리면 같이 오르는데요.

일상 채집, 나무 베기, 광석 캐기 등을 터치해도 한 번에 10번씩만 자동 채집이 되기 때문에 계속 눌러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이때 채집이 10번에서 그치지 않고 계속 자동으로 진행되게 만드는 팁이 있습니다. 바로 희귀한 수집품을 활용하는 것인데요.

예를들어 곤충채집에서 황금나비와 동전무당벌레는 잘 등장하지 않기 때문에, 이걸 채집 목표로 잡으면 얘네가 10번 나올 때 까지 계속해서 채집을 하면서 오랜 시간 동안 자동 채집을 하며 다른 곤충들도 모을 수 있습니다. 그러면 곤충채집 레벨도 쑥쑥 오르는데요.

또, 크래프팅을 누른 후 제작, 아이템을 누르시면 숙련 캠프파이어 키트가 보입니다. 여기서 캠프파이어 키트를 10회 제작하는 것을 설정하시면 요구하는 돌맹이가 100개로 바뀌면서, 광석 캐기를 오랫동안 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초반에 목표로 추천하는 항목들은 나무베기에서 나무진액, 광석캐기에서 돌멩이, 곤충채집에서 동전 무당벌레, 양털에서 상급양털, 호미에서 점토, 채집에서 포자류 등입니다. 플레이하면서 더 희귀한 아이템을 얻었다면 그 아이템으로 바꿔줘도 됩니다.

저렇게 자동 채집을 진행하면 장비가 부족하지 않냐고 물으시는 분도 계실텐데요. 친절한 모험가의 상점에서 도구 가방을 사서 도구 무게를 0으로 바꿔준 다음, 저렴한 '입문용' 도구들을 많이 사주시면 편하게 자동 채집을 돌릴 수 있습니다.

이제 아이템 파밍에 생활스킬 레벨까지 일석이조로 챙길 수 있겠네요.

마비노기 모바일, 채집 자동으로 하는 법
마비노기 모바일, 채집 자동으로 하는 법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