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PC에도 마수를 뻗친 마비노기 모바일
매주 한주의 게임 이슈를 짧고 굵게 전달해 드리는 한주의 게임 소식. 이번 주는 모바일에 이어 PC방도 함께 점령한 마비 모바일이 이슈였습니다.
마비 모바일은 출시 직후 반응이 조금은 뜨뜻미지근했었죠. 하지만 마비노기 특유의 감성적인 그래픽을 기반으로 한 게임성이 입소문을 타더니 8년이 넘는 개발 기간에서 나오는 맵 곳곳에 숨겨져 있는 콘텐츠와 "이걸 다 언제 하나?" 싶은 방대한 생활 콘텐츠까지 더해지면서 현재는 매일 접속 대란이 펼쳐질 정도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여기에 40레벨부터 시작되는 어비스 콘텐츠 역시 상당한 재미를 보여주고 있고, 배틀 패스와 염색 콘텐츠가 또 나름 인기를 얻으면서 매출도 우상향. 지난주 구글플레이 매출 TOP 5 진입 이후 순위가 다시 상승해 매출 3위까지 진입했습니다.
여기에 PC방 시장까지 손을 뻗쳐서 본격적인 사용량 집계가 시작된 첫 주 30위로 시작해 첫 주말을 지나며 사용량이 162% 이상 상승. PC방 순위 18위에 올라 모바일과 PC 양 플랫폼에서 높은 성과를 달성했습니다.
물론, 무슨 80~90년대 일본 RPG도 아니고 유로 아이템의 속성을 직접 알아내야 하는 것까지 옛날 감성을 담아내서 문제이긴 하지만, 그래도 3차 업데이트까지는 예정된 만큼 한동안 인기 상승세는 이어질 것 같네요.
해외는 ‘붕괴: 스타레일’이 단연 화제였습니다. 지난 9일 ‘붕괴: 스타레일’은 3.2 버전 ‘안식의 땅의 꽃밭을 지나’ 업데이트를 진행했는데요. 신규 5성 캐릭터 기억 운명의 길 ‘카스토리스’와 지식 운명의 길 ‘아낙사’와 함께 도시 국가 ‘스틱시아’ 맵 업데이트 및 거대 용 ‘폴룩스’와 전투를 펼치는 신규 시나리오까지 정말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죠.
여기에 워프 이벤트를 통해 ‘망귀인’, ‘초구’, ‘아케론’, ‘Dr. 레이시오’ 등 한정 5성 캐릭터 복각 이벤트와 뽑기 기회를 제공하는 2주년 기념 이벤트 '축제 선물' 등 다양한 이벤트까지 동시에 선보인 이 게임은 업데이트가 시작되자마자 떡상! 일본 앱스토어 매출 1위, 중국 2위, 미국 6위 등 주요 모바일 시장에서 최상위권에 진입했습니다.
이런저런 서브컬처 게임들이 많지만, 업데이트 한방에 이 정도까지 상승하는 걸 보면, "지금 서브컬처 장르의 최강자는 우리야!"라고 자신 있게 보여주는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