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서브컬처 1황 입증한 붕괴: 스타레일

신승원 sw@gamedonga.co.kr

매주 한주의 게임 이슈를 짧고굵게 전달해 드리는 한주의게임소식. 이번주는 호요버스의 붕괴: 스타레일이 이슈였습니다.

지난 2일 붕괴: 스타레일은 3.4 버전 업데이트 ‘태양이 파멸로 향하기에’를 선보였는데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개척 임무 '앰포리어스'-'태양이 파멸로 향하기에' 등의 신규 스토리와 개척 후문 '페나코니'-'좋은꿈과 성배', 신규 필드 '엘리사이 에데스'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했습니다.

여기에 신규 5성 캐릭터 '파이논(파멸•물리)', '세이버(파멸•바람)', '아처(수렵•양자)'를 비롯해 5성 신규 광추(무기)와 함께 새로운 코스튬 '봄날의 선물'을 추가한 것은 물론, ‘종이새 팡팡’ 등의 이벤트까지 더한 붕괴: 스타레일은 매출이 곧바로 상승. 일본 1위, 중국 4위, 미국 7위 등 주요 모바일 시장에서 매출 최상단을 기록해 여전한 인기를 보여줬습니다.

다른 서브컬처 게임들도 업데이트만 하면 매출이 오르는 것 같은데, 글로벌 순위가 스타레일이 압도적이다 보니 현재 서브컬처 1황은 붕괴: 스타레일이 차지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국내는 ‘오딘’이 오랜만에 구글플레이 매출 2위에 복귀한 것이 눈에 띄었습니다. 지난 25일부터 서비스 4주년 기념 업데이트를 진행한 ‘오딘’은 신규 전직 클래스 ‘새크리파이스’, 길드 콘텐츠 ‘서버 침공전’ 및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하며, 30일 구글플레이 순위 2위에 복귀했습니다.

해외에서는 다양한 게임들이 여름 업데이트로 경쟁 중인데요. 이중 콜옵 모바일은 무려 건담 콜라보를 진행. 미국 앱스토어 매출 10위권에 올랐습니다.

시즌 6 업데이트 '건담 어라이브'를 선보인 콜옵 모바일은 사자비, 뉴건담, 데스사이즈 헬, 프리덤 건담 등 4종의 건담을 추가하고, 이 건담으로 싸우는 '데스매치' 및 콜라보 무기를 선보였죠. 이 모드와 무기 인기가 워낙 높아서 콜옵 모바일은 매출 상승세를 타는 중입니다. 요즘 건담이 여기저기 콜라보가 많은데 FPS 1황인 콜옵에 추가될 줄은 몰랐네요.

25년 7월 1주차 한주의 게임소식
25년 7월 1주차 한주의 게임소식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