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뉴 버추어파이터 실제 플레이영상 공개! 야인시대 김두한인줄!!!

신승원 sw@gamedonga.co.kr

세가가 죽은 게임인줄 알았던 버추어 파이터를 정말로 살리려나 봅니다. 이번에 새로 '뉴 버추어 파이터'의 실제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는데요, 확실히 이전 시리즈와 다르긴 하네요.

영상을 보니 주인공 아키라가 꼭 야인시대에 나오는 김두한 같습니다. 1930년대 한국 격동기에서 볼 수 있음직한 복장과 모자를 쓰고 신 캐릭터?인 '스텔라'와 겨루는데요.

일단 큰 공격을 맞으면 피가 튀거나 이빨이 뽑히는 듯한 연출이 생겼습니다. 또 레보 시리즈처럼 살짝 먼지가 피듯 연기가 피어오르기도 하고요.

버파의 기본인 상중하 시스템에 카운터 시스템은 그대로 유지되고, 횡이동 시스템도 있어서 기본 공방은 이전 '레보'와 비슷할 것 같은데요, 적의 기술을 다루는 것인지 버티는 것인지 파란색 임팩트와 함께 적의 공격을 받아내고 되치는 시스템이 생겼네요. 이전에 공개됐던 별도의 게이지와 연계된 것으로 예상해봅니다.

또 엘보를 앉아서 맞았는데 머리가 크게 뒤로 밀리지 않고, 공중콤보로 떠야하는 시점 같은데 고개를 앞으로 숙이기도 해서 디테일하게 공방을 하면 차이가 꽤 있을 것 같긴 합니다. '데드오어얼라이브'의 스턴연계 시스템 느낌도 나고요.

세가에서는 오는 9월 25일부터 시작되는 도쿄게임쇼에서 추가로 정보를 공개한다고 하네요. 현재는 사운드가 진짜 별로인데.. 그때는 좀 개선되길 기대해봅니다.

뉴 버추어파이터 실제 플레이영상 공개! 야인시대 김두한인줄!!!
뉴 버추어파이터 실제 플레이영상 공개! 야인시대 김두한인줄!!!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