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크송 출시 앞둔 '할로우나이트' 동접 경신 등 인기 절정

'할로우나이트: 실크송'이 출시를 앞둔 가운데 전작인 '할로우나이트'가 스팀에서 역대 동시접속자 기록을 경신하는 등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신작 출시를 기다리며 전작을 즐기려는 게이머들이 몰리면서, '할로우나이트'는 최고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할로우나이트: 실크송
할로우나이트: 실크송

호주 인디 게임 개발사 팀체리가 2017년 선보인 대표작 '할로우나이트'는 2D 메트로배니아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게임은 섬세한 스타일의 그래픽과 깊이 있는 세계관, 그리고 도전적인 난이도와 탐험 요소로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전 세계 누적 판매량은 1,500만 장 이상에 달한다.

'할로우나이트: 실크송'은 원래 '할로우나이트'의 DLC로 준비되던 작품이었으나, 2019년 티저 공개 이후 오랫동안 소식이 끊겼었다. 포함되는 콘텐츠가 방대해지면서 별도의 신작으로 출시가 결정됐으며, 2025년 연내 출시가 확정됐다. 게임은 게임스컴 2025에 등장하는 등 출시 임박을 알렸으며, 오는 9월 4일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할로우나이트: 실크송
할로우나이트: 실크송

'할로우나이트: 실크송'이 출시를 앞둔 가운데 많은 게이머들이 전작 '할로우나이트'로 몰리고 있다. 지난 8월 22일 기존 역대 동시접속자 수를 돌파한 뒤, 이후에도 기록이 실시간으로 경신되고 있다. 2만여 명 수준이던 최고 동시접속자 수는 27일 기준 4만 5천 명을 넘어섰다.

새로운 모험과 즐길거리로 돌아오는 '할로우나이트: 실크송'은 PC와 엑스박스 원 및 엑스박스 시리즈 X|S, 플레이스테이션4·5, 닌텐도 스위치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출시되며, 출시 당일 엑스박스 게임패스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