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크송 출시 앞둔 '할로우나이트' 동접 경신 등 인기 절정
'할로우나이트: 실크송'이 출시를 앞둔 가운데 전작인 '할로우나이트'가 스팀에서 역대 동시접속자 기록을 경신하는 등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신작 출시를 기다리며 전작을 즐기려는 게이머들이 몰리면서, '할로우나이트'는 최고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호주 인디 게임 개발사 팀체리가 2017년 선보인 대표작 '할로우나이트'는 2D 메트로배니아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게임은 섬세한 스타일의 그래픽과 깊이 있는 세계관, 그리고 도전적인 난이도와 탐험 요소로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전 세계 누적 판매량은 1,500만 장 이상에 달한다.
'할로우나이트: 실크송'은 원래 '할로우나이트'의 DLC로 준비되던 작품이었으나, 2019년 티저 공개 이후 오랫동안 소식이 끊겼었다. 포함되는 콘텐츠가 방대해지면서 별도의 신작으로 출시가 결정됐으며, 2025년 연내 출시가 확정됐다. 게임은 게임스컴 2025에 등장하는 등 출시 임박을 알렸으며, 오는 9월 4일 공식 출시를 앞두고 있다.

'할로우나이트: 실크송'이 출시를 앞둔 가운데 많은 게이머들이 전작 '할로우나이트'로 몰리고 있다. 지난 8월 22일 기존 역대 동시접속자 수를 돌파한 뒤, 이후에도 기록이 실시간으로 경신되고 있다. 2만여 명 수준이던 최고 동시접속자 수는 27일 기준 4만 5천 명을 넘어섰다.
새로운 모험과 즐길거리로 돌아오는 '할로우나이트: 실크송'은 PC와 엑스박스 원 및 엑스박스 시리즈 X|S, 플레이스테이션4·5, 닌텐도 스위치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출시되며, 출시 당일 엑스박스 게임패스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