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앤테이, 스이쿤을 참아? 이건 못참아!" 포켓몬 카드게임의 역습
매주 한주의 게임 이슈를 짧고 굵게 전달해 드리는 한주의 게임 소식. 이번주는 전설 포켓몬을 앞세운 '포켓몬 카드 게임 포켓'의 상승세가 이슈였습니다.
포켓몬 카드 게임 포켓은 28일 신규 테마 확장팩 ‘미지의 수역’ 업데이트를 선보였는데요. 이 확장팩에는 포켓몬 게임의 근본인 금/은 시절부터 전설의 포켓몬으로 소개됐던 라이코, 앤테이, 스이쿤 등 전설의 포켓몬 3인방과 포켓몬 마니아들 사이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밀로틱’ 등의 인기 포켓몬이 대거 추가됐습니다.
이 전설 포켓몬 3인방은 포켓몬 게임 최초로 일정 지역이 아니라 랜덤으로 출현하는 '배회 포켓몬'으로 등장해 잡기가 정말 어려웠었죠. 이런 귀한 포켓몬이 한번에 등장하니 유저들은 홀린 듯이 지갑을 열었고요. 그 덕분에 포켓몬 카드 게임 포켓은 곧바로 매출 순위가 상승해 일본 앱스토어 매출 1위, 미국 앱스토어 5위까지 기록했습니다. 역시 포켓몬 파워는 동서양을 가리지 않고 엄청나네요.
대규모 업데이트를 선보인 중국 '던파 모바일'의 선전도 눈에 띄였습니다. 던파 모바일은 지난 20일 신규 직업 ‘거너’(여)와 함께 신규 던전 및 ‘시련의 탑’ 14시즌, ‘소드 아트 온라인’ 콜라보 코스튬 등 대대적인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 이후 꾸준한 이벤트를 진행 중인데요. 이 여파로 중국 앱스토어 6위 자리를 굳게 지켰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