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더 지니어스 데스매치를 방구석에서 즐기는 법ㄷㄷ
두뇌 서바이벌 예능의 원조라고 부를 수 있는 '더 지니어스' 기억하시나요? 그 '더 지니어스'의 데스매치 게임 '흑과 백'을 방구석에서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코리아보드게임즈에서 해당 게임을 기반으로 한 보드게임인 '구룡투'를 선보인 건데요. 기본적인 룰은 흑과 백이랑 똑같습니다! 1부터 9까지의 패를 내고 숫자를 비교해 더 큰 쪽이 이기는 방식. 단, 구룡투에선 1과 9가 붙으면 1이 9를 잡아버리는 특별 규칙이 존재합니다! 또, 홀수 패는 하얀색, 짝수 패는 검은색이라 이것들을 고려하면 생각보다 더 전략적인 고민이 필요하죠.
규칙도 간단하고 금방 배울 수 있지만, 구룡투의 진짜 꿀잼 포인트는 전용 전자 경기장입니다. 패를 기기 입구에 인식시키고 경기장 위에 올리면 자동으로 불빛과 음성으로 승자를 딱! 알려주거든요. 마치 사회자가 옆에서 판정 내려주는 것처럼 말이죠. 그래서 두 명만 있어도 TV 프로그램 속 대결처럼 몰입감이 생깁니다. 이 기기를 작동시키려면 뒤판 나사를 풀고 건전지를 따로 넣어줘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긴 하지만, 한번 세팅해 두면 오래 쓸 수 있으니 봐줄만합니다.
게다가 패 디자인 자체가 고급스럽다 보니, 그냥 패를 나열하고 고민하는 자세만 취해도 분위기가 확 살아납니다. 크… 방구석에서 더 지니어스 출연한 기분 제대로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