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다운로드 주의! 귀칼 짝퉁 게임까지 등장했다

신승원 sw@gamedonga.co.kr

인기 애니나 만화 IP를 무단으로 베끼는 짝퉁 게임들, 원래 많았죠? 그런데 이제는 귀멸의 칼날까지 짝퉁 게임이 나왔습니다. 이름은 ‘악마 사냥꾼의 각성’. 오니만 악마로 바꿔놓고, 탄지로, 네즈코, 젠이츠 같은 캐릭터들은 그대로 베꼈습니다. 이미지만 보면 속아서 다운로드할 만하죠.

혹시나 오해일까 싶어 직접 살펴보니 내부도 가관입니다. 보통 짝퉁 게임은 눈 가리고 아웅하느라 이름이나 설정을 살짝 바꾸는데, 이건 대놓고 들이민 수준. 번역도 엉망이라 캐릭터들이 반말했다 존댓말했다 제멋대로고요. 게다가 플레이하다 보면 여기저기서 과금 유도가 튀어나와 의도가 뻔히 보입니다.

최근에는 광고까지 돌면서 퍼지고 있는데요. 이런 게임들은 잠깐 돈 뽑아먹고 바로 서비스 종료하거나 신고 먹고 내려가기 일쑤입니다. 돈 쓴 사람만 억울하게 되는 구조죠. 심지어 개인정보 침해 위험도 있으니 특히 주의해야 합니다.

진짜 귀칼 게임 하고 싶다면, 정식 라이선스 받아 만든 게임들을 즐기는 게 마음도 편하고 좋을 것 같네요. 짝퉁 게임은 제발 좀 사라졌으면 좋겠습니다.

다운로드 주의! 귀칼 짝퉁 게임까지 등장했다
다운로드 주의! 귀칼 짝퉁 게임까지 등장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