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MMORPG 판도 바꾸겠다. 드림에이지 야심작 ‘아키텍트’ 10월 22일 출시 예고

퍼블리셔 신흥 강자를 노리는 드림에이지가 야심작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이하 아키텍트)의 출시를 앞두고 17일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게임의 특징을 소개했다.

17일 사전등록을 시작한 ‘아키텍트’는 ‘리니지2레볼루션’, ‘제2의나라 크로스월드’ 등으로 유명한 박범진 대표가 설립한 아쿠아트리가 개발한 심리스 오픈월드 기반 MMORPG다. 박범진 대표가 아쿠아트리를 설립하고 처음 선보이는 게임인 만큼, 개발 초기부터 많은 관심을 모았으며, 간판 게임이 절실했던 드림에이지는 퍼블리싱 권확 확보를 위해 300억 규모의 지분투자도 진행했다.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 온라인 쇼케이스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 온라인 쇼케이스

아쿠아트리 박범진 대표는 쇼케이스 시작 인사말로 “오랜 기간 많은 게임을 만들면서 이용자들이 진짜로 원하는 MMORPG가 어떤 게임인가에 대한 많은 고민이 있었다”며, “몰입감을 느낄 수 있는 캐릭터, 자유로운 심리스 오픈월드, 다채로운 모험 등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써서 만들었다. 지금까지 만든 그 어떤 세상보다 더 정성스럽게, 그리고 자신있게 세계를 설계하고 구축했으니, 많은 기대와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출시를 앞둔 소감을 밝혔다.

게임 이용자들에게 친숙한 허준MC의 사회로 진행된 본 행사는 유명 인플루언서 랑쯔, 도건, 이호진, 문월이 직접 게임을 체험해보고, 게임에 관련된 궁금한 사항을 아키텍트 운영진과 토론하는 시간 순으로 진행됐다.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하는 인플루언서들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하는 인플루언서들

튜토리얼과 거인의 탑, 범람, 대범람 등 ‘아키텍트’의 주요 콘텐츠를 체험해본 인플루언서들은 그래픽 퀄리티가 인상적이라는 반응을 보였으며, 아키텍트 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로 소개된 ‘지혜의 수련’, ‘도약의 수련’, ‘범람과 대범람’, ‘거인의 탑’ 등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다양한 퍼즐을 경험할 수 있는 지혜의 시련
다양한 퍼즐을 경험할 수 있는 지혜의 시련

특히, ‘범람과 대범람’은 광활한 오픈월드에 무작위로 발생하는 것으로, 대규모 몬스터가 밀려오기 때문에 다른 이용자들과 협력해 상대하는 콘텐츠다. ‘범람과 대범람’에서는 다수의 강력한 몬스터를 만날 수 있는 만큼, ‘거인의 자판기 티켓’ 등 특별한 보상도 획득할 수 있다.

범람
범람

‘거인의 탑’은 ‘아키텍트’ 세계관에서 가장 중요한 공간으로, 위로 갈수록 강력한 몬스터들이 등장하는 만큼, 버려진 땅에서는 획득할 수 없는 강력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거인의 탑’에서는 아슈르의 횃불이라는 오브젝트가 존재해, 이를 만나면 각 층에서 한명만 획득할 수 강력한 버프를 획득할 수 있으며, 이 버프를 가진 이용자를 처치하면 처치한 이에게 해당 버프가 이전된다. 또한, 골렘을 처치해서 그 층의 지배자가 되면 수호 골렘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서 다른 이용자들을 견제할 수도 있다.

거인의 탑
거인의 탑

‘아키텍트’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겨보는 시간 후에는 게임 운영진들과 궁금한 점을 해소하는 대담 시간이 이어졌다. 인플루언서들이 참여한 만큼 BM, 통제, 작업장 등 민감한 부분까지 질문이 오갔으나, ‘아키텍트’ 운영진은 성실하게 답변하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인플루언서들과 운영자들과의 대담
인플루언서들과 운영자들과의 대담

특히,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BM의 경우에는 확률형 뽑기가 존재하긴 하나, 픽업, 천장 같은 기본적인 시스템 외에도 천장 보조 확률 UP 시스템을 추가로 도입해, 천장에 가까워질수록 원하는 픽업을 뽑을 수 있는 확률이 상승하도록 준비했다.

또한, 범람&대범람 콘텐츠를 열심히 플레이하면 유료 판매되는 높은 등급의 코스튬까지 획득할 수 있는 뽑기 티켓을 획득할 수 있으며, 뽑기를 통해 획득한 아이템도 일부는 거래할 수 있는 형태로 제공할 예정이다.

다른 MMORPG처럼 거대 길드가 범람 지역을 통제할 수 있다는 우려에 대해서는 많은 지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무작위 생성되기 때문에, 거대 길드라고 하더라도 통제는 불가능하다는 입장을 보였다.

업데이트 로드맵
업데이트 로드맵

많은 MMORPG들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작업장에 관해서는, 단호하게 대처하겠다는 입장을 보였다. 완벽하게 잡는 것은 분명 어려운 일이지만 신고 대응 등 통상적인 대응 뿐만 아니라, GM들이 직접 돌아다니면서 최대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가장 중요한 출시일은 오는 10월 22일로 확정됐다. 아키텍트 운영진들은 “출시 이후에도 심리스 오픈월드에서 본격적인 클랜전을 즐기는 신석점령전, 다른 서버와 대결하는 인터 서버 등의 콘텐츠를 빠르게 추가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고 있다”며, “말로만 하는 것이 아니라 행동으로 보여줄 수 있는 운영을 선보이겠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