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대한민국 게임대상’ 11월 12일 개최, 선정 방식도 더 투명하게 개편

신승원 sw@gamedonga.co.kr

‘2025 대한민국 게임대상’이 오는 11월 12일(수) 부산에서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주관, 전자신문과 스포츠조선이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본상(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기술창작상), 인기게임상, 인디게임상 등 총 13개 부문을 시상한다.

특히 이번 2025 대한민국 게임대상은 대국민·미디어 투표의 점수 비중을 높이는 등 평가방식 일부 개편을 통해 게임이용자들의 목소리를 한층 더 반영할 계획이다. 또한, 시상 이후 점수를 누리집에 공개하여 시상식의 투명성을 높일 예정이다.

‘게임대상’ 접수는 9월 22일부터 10월 2일까지 11일 동안 온·오프라인 상에서 진행되고, 수상작/자는 심사위원 심사 이외에 일반인 및 미디어(게임 기자 및 게임 인플루언서)의 온라인 투표(10월 20일~11월 10일) 결과를 반영해 최종 결정된다.

아울러 올해 게임대상은 기존과 동일하게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이달의 우수게임’과 연계되어 진행된다. 이달의 우수게임의 부문별 수상자는 대한민국 게임대상의 후보로 자동 등록될 예정이다.

2025 대한민국 게임대상
2025 대한민국 게임대상
게임대상 변경사항
게임대상 변경사항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