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출시 전 PV로 300만 조회수! 일본 이용자 사로잡은 게임!
여기 출시 전 공개한 프로모션 비디오로 300만 조회수 이상을 기록하며 일본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국산 게임이 있습니다.
이용자들은 "귀여운 캐릭터가 생생하고 매력적이다." "앞으로 시작되는 모험을 두근두근하게 만든다." "귀여운 캐릭터만큼 노래도 최고다." 등의 호평을 내놨는데요.
이는 지난 8월 일본 시장에 선출시된 미소녀 RPG '어비스디아'의 PV에 대한 이용자들의 평가입니다.
해당 영상은 공개부터 불과 3일 만에 100만 회 재생을 기록하는 등 화제를 모았는데요. 게임 컨셉과 음악을 융합시킨 독창적인 세계관과 높은 연출력으로 주목을 받았습니다.
영상은 애프터눈 티를 즐기는 게임 속 캐릭터들의 매력적인 모습을 그렸습니다. 화를 내지만 귀엽고 사랑스러운 캐릭터부터 식탁의 쿠키를 잡기 위해 안간힘을 쓰는 캐릭터의 모습이 정말 인상적이네요.
여기에 영상 배경음악으로 흘러나오는 노래는 일본의 싱어송라이터 ChouCho가 맡았는데요. 부드러운 목소리가 강점인 그녀는 영웅전설 하늘의 궤적 엔딩 테마나 걸즈 앤 판처 최종장 시리즈의 테마곡 등 다양한 게임과 애니메이션의 노래를 부른 실력자죠.
'어비스디아'는 세계를 오염하는 수수께끼의 공간 '어비스 슬릿'과, 그 오염을 정화하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조율사'를 둘러싼 스토리의 미소녀계 RPG입니다. 특히 4인이 함께하는 실시간 전투와 디테일이 살아 있는 모델링 등이 강점인데요.
일본 시장에서 히트하고 국내 시장에서도 만날 수 있는 날이 하루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