젬블로컴퍼니, ‘2025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멘토링 성과발표회 성료

젬블로컴퍼니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2025 콘텐츠 창의인재동반사업 멘토링+사업화지원’의 게임 분야 플랫폼기관으로서 멘토링 성과발표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젬블로컴퍼니는 ‘Dominate Online & Offline with AI! 글로벌 게임 프로젝트’라는 슬로건 아래 멘토링 과정(멘티 18명)과 사업화 지원 과정(창작자 8명)을 동시에 운영하고 있으며, 디지털 및 아날로그 분야의 실무형 인재 양성과 시장 진출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성과발표회는 약 6개월간 멘토링을 통해 성장한 멘티들이 자신들의 프로젝트 결과를 공유하고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디지털 게임과 아날로그 분야의 창작 과정과 전시 형태가 상이한 점을 고려해, 두 분야를 구분하여 각각 별도의 성과발표회로 진행했다.

일러스타 페스 9
일러스타 페스 9

이를 통해 각 분야 멘티들은 자신들의 프로젝트 특성에 맞는 전시와 피드백을 경험할 수 있었다.

디지털 분야 멘티들은 10월 3일~4일 개최된 ‘일러스타 페스 9(ILLUSTAR FES 9)’에 참가하여 개발 중인 게임 및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전시하고, 관람객 피드백을 통해 완성도를 높였다.

디지털 분야 멘티들이 참여했다
디지털 분야 멘티들이 참여했다

아날로그 분야 멘티들은 10월 18일~19일 열린 ‘인디보드게임마켓 2025’에서 직접 제작한 보드게임을 선보이며 시연, 체험, 업계 관계자와의 교류 등을 통해 실질적인 현장 경험을 쌓았다.

직접 개발한 보드게임으로 관람객들과 소통하는 기회를 가졌다
직접 개발한 보드게임으로 관람객들과 소통하는 기회를 가졌다

젬블로컴퍼니는 이번 성과발표회를 통해 멘티들이 실무 중심의 경험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했으며, 디지털과 아날로그 분야의 특성에 맞춘 이원화된 발표 방식을 통해 각 프로젝트의 완성도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보드게임 멘티들이 참여한 인디보드게임마켓
보드게임 멘티들이 참여한 인디보드게임마켓

또한, 사업화 지원에 참여 중인 8개의 프로젝트를 대상으로 한 성과발표회는 11월 중 개최할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