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예상 이상의 성공 '아키텍트'와 눈물의 라이브쇼까지 간 '카제나'
매주 한주의 게임 이슈를 짧고 굵게 전달해 드리는 한주의게임소식! 이번주는 한날에 출시됐지만, 희비가 극명하게 엇갈린 아키텍트와 카제나(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가 이슈였습니다.
먼저 드림에이지에서 개발한 '아키텍트'는 오리지널 IP라는 점. 그리고 중소회사에서 시도하는 MMO라는 부분에서 이슈는 됐지만, 그렇게 많은 관심을 받지는 못했는데요. 하지만 첫 주말 애플 앱스토어 매출 5위, 구글 플레이 매출 10위에 진입하더니, 8일 만에 매출 1위를 찍고 내려오는 예상 이상의 성과를 거뒀습니다.
아키텍트가 기존 MMO보다 과금이 약한데도 나름 할만한 콘텐츠가 많다는 호평이 많은데. 간만에 나온 수준급 MMO에 유저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는 평가도 나오고 있습니다. 요즘 중견 기업들이 어려운 상황에서 간만에 들려온 좋은 소식인 만큼 이 기세를 꾸준히 이어갔으면 좋겠네요.
이에 비해 '카제나'는 그렇게 분위기가 좋지 못합니다. 사실 카제나는 스마일게이트라는 큰 회사와 '에픽세븐'을 만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했다는 점에서 '아키텍트'보다 훨씬 큰 기대작이었습니다.
하지만 남성 캐릭터의 비중이 유저의 분신인 함장보다 높다는 논란과 함께 계정 삭제 문제 등 각종 논란이 벌어지면서 부진을 겪었는데요. 이에 2일 김형석 디렉터의 긴급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기도 했는데, 팬들의 관심은 여전히 차갑습니다. 매출 역시 11위에 머물러 있는 카제나가 다른 돌파구를 마련할 수 있을지 궁금해지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