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말도 많고, 탈도 많지만 갈 길은 가네?" 매출 순위 TOP 10 오른 아이온2
매주 한주의 게임소식을 짧고 굵게 전달해드리는 한주의 게임소식! 이번 주는 말 많고, 탈도 많고, 이래저래 뭐 암튼 일이 엄청 많았지만, 그래도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며, 매출이 상승한 아이온2가 이슈였습니다.
지난 11월 19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아이온2는 정말 올해 나온 게임 중에 "단기간에 이렇게 많은 이슈를 받은 게임이 있었나?" 싶을 정도의 작품이었습니다.
엔씨의 차세대 MMORPG로 기대를 받았고, 또 그만큼 뛰어난 그래픽이나 방대한 콘텐츠를 선보이기는 했지만, 과금 요소가 또 발목을 잡으면서 가뜩이나 흉흉하던 커뮤니티에서 1차 발화가 됐고, 이후에도 여러 차례 불탈만한 일이 발생하면서 개발진이 이틀 간격으로 긴급 라이브 방송을 진행. 하루하루 초췌해지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봤을 정도였습니다.
다만 이전의 엔씨 작품과 달리 과금 논란에 5만 원 패키지를 무료로 배포하기도 하고, 계속된 라이브로 사태 진화에 나서면서 게임이 점차 안정화 되더니 지난 25일 구글플레이 매출 6위를 기록한 것을 시작으로 PC방 순위 9위를 기록하면서 꾸준한 상승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아이온2의 매출 90% 이상이 PC에서 발생하는데도 매출 10위에 오른걸 보면 확실히 게임을 하는 사람들은 많은 것 같은데요. 초반에 불탈거 다 불탄 아이온2가 과연 더이상 이슈 없이 본 궤도에 오를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메이플 키우기의 상승세도 여전했습니다. 15일 깜짝 구글플레이 매출 1위를 차지하는 돌풍을 일으킨 '메이플 키우기'는 1위 자리를 무려 2주가 넘게 유지 중인데요. 막상 게임을 해보면 기존 키우기 게임과 엄청난 차별점은 없는 것 같은데, 계속 1위를 하는 것을 보면 역시 메이플 IP의 파워는 대단한 것 같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