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대표 웹3 게임 ‘XOCIETY’, 에픽게임즈 스토어 얼리 액세스 시작

Sui 블록체인의 플래그십 게임 타이틀로 주목받고 있는 ‘XOCIETY’(개발사 엔더스 인터랙티브(영문명 NDUS Interactive), 대표 김신권)가 12월 3일(UTC 02:00, 한국 시간 3일 오전 11시) 에픽게임즈 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얼리 액세스(Early Access) 서비스를 시작했다.

'XOCIETY'는 PC와 Sui의 전용 휴대용 콘솔인 ‘SuiPlay0X1’를 통해 즐길 수 있는 3인칭 팝 슈터(POP Shooter) 게임으로, 한국 개발사가 주도한 글로벌 온체인 슈터 게임이라는 점에서 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XOCIETY 에픽게임즈 스토어 얼리액세스 서비스 시작
‘XOCIETY 에픽게임즈 스토어 얼리액세스 서비스 시작

특히 지난 게임스컴에서 슈터 게임의 원산지인 유럽 등지의 게이머들에게 극찬을 받았으며, 현존하는 웹3 게임 중 가장 완성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는 콘텐츠이기도 하다.

다만 국내에서는 블록체인·NFT 요소를 포함한 게임 서비스에 제약이 있는 만큼, XOCIETY의 온체인 기능은 해외 서비스 환경을 기준으로 제공된다. 엔더스 인터랙티브 측 관계자는 "국내에서는 관련 법규를 준수하는 범위에서 정보 제공과 글로벌 성과 소개에 초점을 둘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앞서 지난 11월 19일 엔더스 인터랙티브는 기존 투자사 네오클래식 캐피탈(Neoclassic Capital)과 신규 전략 투자사 Winguard가 주도한 라운드를 통해 총 160만 달러(USD, 한화 약 23억 5천만 원) 규모의 전략 투자를 유치했다. 확보한 자금은 XOCIETY 얼리 액세스 프로모션은 물론, Sui 상에서 차세대 게이밍 인프라와 XOCIETY 중심의 게임 허브를 구축하는 데 집중 투입될 예정이다.

엔더스 인터랙티브의 김신권 대표는 “XOCIETY를 통해 온체인 게임도 고품질 그래픽과 완성도 높은 게임성을 충분히 구현할 수 있다는 점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라며 “Sui와 Mysten Labs 개발팀과의 긴밀한 협업 덕분에 자산, 성장, 거버넌스 요소가 게임 플레이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었다. ‘웹3’라는 수식어에 앞서, 하나의 재미있는 게임으로 평가받는 것이 우리의 우선 목표다."라고 말했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