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문화재단, '2025 넷마블&코웨이 나눔 DAY' 성료

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지난 9일 넷마블 사옥에서 '2025 넷마블&코웨이 나눔 DAY'를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넷마블문화재단, ‘2025 넷마블&코웨이 나눔 DAY’ 성료
넷마블문화재단, ‘2025 넷마블&코웨이 나눔 DAY’ 성료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된 '나눔 DAY'는 사내 나눔 문화 활성화 및 참여 독려를 위해 전사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사회공헌 행사다. 올해 행사는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다양한 체험 클래스 운영하고 지역 내 비영리기관 연계 부스 운영을 통해 지역사회 참여를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행사는 '체험 존', '전시 존', '상생 존', '공연 존' 등 총 4개의 구역으로 분류돼 진행됐다.

먼저 '체험 존'에서는 ▲임직원 재능나눔 체험부스: 캐리커쳐 그리기, 하바리움 만들기 ▲넷마블조정선수단 체험부스: 로잉머신 체험하기 ▲코웨이 블루휠스 체험부스: 휠체어 농구 체험하기 ▲코웨이 체험부스: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등의 현장 체험 행사가 진행됐다.

'전시 존'에서는 넷마블문화재단의 사회공헌 활동 소개를 비롯해 어깨동무문고 소개 및 발간 도서 판매, 코웨이 공익활동 사진전 등이 이뤄졌다.

'상생 존'에서는 ▲굿윌스토어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터치포굿 ▲오티스타 등 총 12개의 지역복지기관 및 사회적 기업이 참가해 의류, 잡화, 업사이클링 제품 등 공익상품을 판매했다. 이 밖에도 '공연 존'에서는 임직원들의 재능나눔으로 구성된 다양한 공연이 펼쳐졌다.

넷마블문화재단, ‘2025 넷마블&코웨이 나눔 DAY’ 성료
넷마블문화재단, ‘2025 넷마블&코웨이 나눔 DAY’ 성료

행사에 참여한 넷마블 엠엔비(MNB) 권한별님은 “다양한 사회공헌 체험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나눔마켓에서 판매한 물건들의 퀄리티도 좋고 사회적 기업의 물품 구매로 나눔에 동참할 수 있어서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넷마블문화재단은 '2025 넷마블&코웨이 나눔 DAY'의 행사 수익금에 동일한 금액을 매칭하여 지역사회 복지증진을 위해 기부할 예정이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