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살려달라고 스페인어로 빌어보세요
유명한 언어 학습 앱 듀오링고의 귀여운 초록색 새 마스코트 듀오, 다들 아시죠?
동글동글한 외형에 큰 눈, 겉보기엔 그냥 착한 새인데… 공부 안 하면 협박하는 새라는 밈으로 더 유명합니다. 실제로 광고에서도 학습 안 한 유저를 졸졸 따라다니고, 집요하게 쳐다보는 등 집착 어린 모습을 보여주기도 하고요.
그리고 이런 이미지 때문인지 듀오를 테마로 한 공포게임까지 나와버렸습니다.
이름하여 우노링고 투! 이 게임은 스페인 학습을 자꾸 빼먹는 유저를 듀오가 납치하면서 시작되는데요. 감금당한 유저는 각종 방을 돌아다니고 퍼즐을 풀어서 탈출해야 합니다!
컨셉에 맞게 퍼즐은 각종 단어 퀴즈로 이뤄져 있는데요. 사진을 보고 단어를 맞추거나, 알맞은 단어를 집어넣어 문장을 만드는 식이죠. 최종적으로 스페인어는 물론 일본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 최대 5개 언어를 학습하게 됩니다!
코믹한 콘셉트라 우습게 보는 분들이 많지만 퀴즈를 빠르게 맞추지 않으면 듀오에게 사랑의 매(?)를 맞기도 하고, 돌아다니는 걸 들키면 잡혀가는 등 진짜 생각보다 더 무시무시한 연출들이 있으니 방심하면 놀라실 수도 있겠습니다.
듀오링고에 들어간 지 오래된 분들이라면 알림 확인 한번 해보시는 게 좋겠네요. 아, 참고로 살려주세요는 스페인어로 "por favor sálvame"라고 한다는데요. 기억해 둡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