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라면 역시… 강렬한 마젠타 색상으로 시선 끄는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7 GEN2

다양한 가격대의 게이밍헤드셋을 선보여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스틸시리즈가 무선 게이밍 헤드셋 아크티스 노바 7 GEN 2 제품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아크티스 노바 시리즈 중에서도 상급 라인업으로 적당한 가격대에 콘솔 기기까지 간편하게 대응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7 GEN2 마젠타 색상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7 GEN2 마젠타 색상

아크티스 노바 7 GEN 2는 이전 세대와 비교해 외형 변화는 많지 않지만, 배터리 개선, AI 노이즈 캔슬링 마이크 기능 등이 강화됐다. 그리고 스틸시리즈에서 다양한 색상의 게이밍기어 제품들을 선보여 나만의 개성적인 게이밍 환경을 추구하는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는데, 아크티스 노바 7 GEN 2에도 기본적인 블랙과 화이트에 이어 강렬하게 시선을 끄는 마젠타 색상이 새롭게 추가됐다. 드디어 “멋을 아는 남자라면 역시 핫핑크, 아니 마젠타”라는 제목을 쓸 수 있게 돼 신난다.

강렬한 색상이 시선을 끈다
강렬한 색상이 시선을 끈다

이전 세대에서도 디자인적으로 완성된 모습을 보였던 제품인 만큼, 패키지를 개봉하면 깔끔하게 포장된 제품을 확인할 수 있다. 강렬한 마젠타 색상의 헤드셋과 함께, 같은 색상으로 깔맞춤된 케이블 3종, 그리고 이 제품을 다양한 기기에서 무선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해주는 동글이 들어 있다. 동글은 검은색이라 완전한 색맞춤은 아니지만, 이 동글을 연결해야 하는 PC나 콘솔 기기를 생각하면 동글까지 마젠타 색상으로 하는 것은 너무 튄다고 생각한 것 같다.

콘솔에 쉽게 연결할 수 있게 해주는 2.4GHz 동글
콘솔에 쉽게 연결할 수 있게 해주는 2.4GHz 동글

아크티스 노바 7 GEN 2는 무게가 326g 정도로 다른 무선 게이밍헤드셋과 비교했을 때 상당히 가벼운 편이며, 높은 내구성의 금속 헤드밴드 속에 사용자의 두상에 맞춰 조절할 수 있는 서스팬션 밴드가 장착되어 있고, 통기성이 좋은 에어위브 메모리폼 이어쿠션을 사용해, 장시간 착용해도 불편함이 덜하다. 게다가 이전 세대 대비 배터리 성능이 40% 강화돼, 최대 54시간 연속 사용할 수 있어, 배터리 걱정없이 편한하게 게임에 몰입할 수 있다. 배터리가 없을 때는 15분 충전만으로도 최대 6시간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게임 중에도 쉽게 조작할 수 있는 버튼 배치
게임 중에도 쉽게 조작할 수 있는 버튼 배치

이 제품의 조작 버튼은 왼편에 볼륨 조절 휠과 내장 마이크 음소거 버튼, 오른쪽에 전원 및 블루투스 버튼, 게임 채팅 사운드를 조절하는 챗믹스 다이얼이 위치해, 게임 화면에 집중한 상태에서도 간편하게 조작을 할 수 있다. 다른 아크티스 노바 제품군을 사용해보지 않았다고 해도 한두번만 조작해보면 금방 익숙해질 수 있는 직관적인 디자인이다. 마이크도 분리형이 아니라 내장형이기 때문에, 쓸 때만 꺼내서 사용하고, 안 쓸 때는 집어넣을 수 있어서, 외부에서 음악 감상용으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다.

이전 세대보다 배터리와 마이크 성능이 강화됐다
이전 세대보다 배터리와 마이크 성능이 강화됐다

블루투스 혹은 동글으로 기기에 연결하고 제품을 사용해보면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다. 네오디뮴 마그네틱 드라이버 덕분에 맑고 선명한 고음을 들을 수 있으며, 공간 음향 지원으로 FPS 게임에서 어디서 총알이 날아오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이전 아크티스 노바 제품에서도 강조했듯이, 이 제품은 블루투스 연결과 2.4 GHz 동글 연결을 같이 지원하기 때문에, PC 혹은 콘솔에 연결해서 게임을 즐기면서, 모바일로 블루투스 연결을 해서 음악을 듣거나, 통화를 할 수도 있다. PC, PS5, XBOX SERIES X/S, 닌텐도 스위치1, 2 등 모든 콘솔 기기를 다 지원하기 때문에, 콘솔 이용자들에게 활용도가 높다.

간편하게 세팅을 변경할 수 있는 아크티스 모바일 앱
간편하게 세팅을 변경할 수 있는 아크티스 모바일 앱

여기에 모바일에서 실시간으로 세팅을 조절할 수 있는 아크티스 모바일 앱이 더해지면 더 편하게 게이밍라이프를 즐길 수 있게 된다. 일반적으로 사운드 조절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PC로 연결해서 전용 프로그램에서 사운드 세팅을 한 후에 다시 콘솔로 연결해서 사운드가 변경됐는지 확인하는 과정을 거쳐야 하지만, 이 제품은 동글로 콘솔에 연결한 상태에서, 블루투스로 스마트폰을 잡고, 모바일 앱에서 사운드를 변경하면 실시간으로 변경된 사운드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아크티스 노바 제품군과 마찬가지로 300개에 가까운 인기 게임에 최적화된 사운드 프리셋을 지원하기 때문에, 원하는 게임의 프리셋을 바로 선택해서 즐길 수 있다. 콘솔 이용자들을 노린 제품인 만큼, 프리셋 리스트에서 인기 콘솔 게임도 다수 확인할 수 있다.

요즘 한국에서도 게이밍기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가격 대비 성능이 뛰어난 제품들이 많아지고 있어서 새로운 제품을 구입할 때 선택 장애가 오기 쉽다. 그리고 콘솔 게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PC와 콘솔 게임기를 같이 사용하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그런 점에서 볼 때 아크티스 노바 7 GEN 2 정도면 가격대도 부담없고, PC와 콘솔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만족도가 상당히 높은 제품이라 생각된다. 그리고 개성적인 디자인을 추구한다면 남들의 시선을 끌 수 있는 강렬한 마젠타 색상이 상당한 만족감을 줄 수 있어 보인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