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F부터 우주 발사 이벤트까지. 차근차근 기대감 끌어올린 명일방주 엔드필드

'명일방주'로 유명한 그리프라인에서 오는 22일 신규 서브컬처 게임 ‘명일방주 엔드필드’ 출시를 앞두고 있다.

‘명일방주 엔드필드’는 디펜스RPG였던 ‘명일방주’와 달리 서브컬처 게임 시장에서 가장 경쟁이 치열한 3D 오픈월드 액션RPG로, 최대 4명의 캐릭터로 파티를 구성해 탐험, 전략적인 실시간 전투, 기지 건설 등을 즐길 수 있다.

명일방주 엔드필드
명일방주 엔드필드

특히, 3D 오픈월드 서브컬처 게임은 정통 판타지나 어반 판타지 계열이 주를 이루고 있는데, ‘명일방주 엔드필드’는 새롭게 개척한 행성 ‘탈로스2’를 배경으로 대규모 공장 건설 등 SF 느낌이 물씬 풍기는 요소들을 차별점으로 내세우고 있으며, 모바일, PC뿐만 아니라 PS5까지 멀티플랫폼으로 출시할 예정이라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대표적인 차별화 콘텐츠인 공장 자동화 시스템
대표적인 차별화 콘텐츠인 공장 자동화 시스템

전작인 ‘명일방주’ 때도 한국 출시를 위해 많은 공을 들였지만, 그 때보다 더 치열해진 국내 서브컬처 시장에서 인상적인 성과를 내기 위함인지, 이번 ‘명일방주 엔드필드’의 한국 출시를 위해 작년부터 상당히 체계적으로 공을 들이고 있다.

지난해 2번의 테스트를 통해 적극적으로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받았고, 지스타2024 참여에 이어, AGF2025에서도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국내 서브컬처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AGF2025에 참가했던 명일방주 엔드필드
AGF2025에 참가했던 명일방주 엔드필드

이번 정식 출시를 앞두고 진행된 라이브 방송에서도 국내에서도 많은 팬을 확보하고 있는 해묘 PD가 직접 등장해 게임을 소개했으며, GS25와의 컬래버레이션, 그리고 이벤트 참여자들의 닉네임을 우주로 발사하는 ‘우주에 새겨진 우리의 꿈’ 이벤트 등 파격적인 이벤트와 보상을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정식 출시 기념 라이브 방송
정식 출시 기념 라이브 방송

이번 라이브 방송에 따르면 글로벌 3500만 사전예약 달성을 기념해 모든 사전예약 마일스톤 보상이 이용자들에게 일괄 지급될 예정이며, 이번 라이브방송 보상으로 오로베릴 1500개, 탈로시안 화폐 6000개, 초급 작전 기록 30개, 무기 점검 유닛 30개, 프로토콜 프리즘 5개, 프로토콜 디스크 5개, 존속의 흔적 1개 등의 보상도 발표됐다.

라이브 방송에서 이벤트를 통해 특별 보상을 지급했다
라이브 방송에서 이벤트를 통해 특별 보상을 지급했다

이용자들이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을 오퍼레이터 뽑기는 정식 출시를 기념해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하는 자원만으로 6성 오퍼레이터 1명을 확정 획득할 수 있는 여정의 시작 헤드헌팅, 그리고 헤드헌팅 120회 이내에 해당 기간 확률 증가 오퍼레이터를 확정적으로 획득할 수 있는 특별 허가 헤드헌팅 등 높은 등급의 오퍼레이터 획득 확률을 높인 상품들을 대거 선보여 이용자들의 부담을 덜어줬다.

정식 출시 기념 특별 허가 헤드헌팅
정식 출시 기념 특별 허가 헤드헌팅

또한, ‘명일방주 엔드필드’의 10년 전 이야기를 다룬 공식 만화 등 게임 외 콘텐츠들도 준비중이며, 1월 16일 웹 이벤트 '우주에 새겨진 우리의 꿈' 이벤트에 참여하면 정식 출시 후 등록 완료한 관리자들의 닉네임과 UID가 프로토콜 오리지늄 모형에 각인되고, 각인된 모형은 인공위성에 실려 우주로 발사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GS25와의 컬래버레이션도 준비중이고, 오는 24일부터 2월 8일까지 한국, 일본, 미국, 프랑스 4개국에서 엔드필드 테마 팝업 스토어가 운영될 예정이다.

우주 발사 이벤트
우주 발사 이벤트

‘명일방주 엔드필드’ 개발진들은 “지금까지 게임을 준비한 과정이 짧지 않았고, 쉽다고 말할 수도 없었다. 우리가 정식 출시까지 올 수 있었던 것은 이용자분들의 인내와 기다림 덕분이다”며, “정식 출시가 모든 것의 완성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고 드디어 이용자분들의 손에 이 세계를 맡겨드릴 수 있게 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용자분들의 탐색과 피드백, 그리고 동행 속에서 엔드필드의 세계가 더욱 완전해질 것이라고 기대하며, 더 많은 것들을 보여드리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출시를 앞둔 소감을 밝혔다.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