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Xbox 클라우드 게이밍'에 광고 요금제 도입하나?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 클라우드 서비스인 'Xbox 클라우드 게이밍'에 광고 요금제 기능이 추가될 것이라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

외신 보도에 따르면 최근 'Xbox 클라우드 게이밍'의 일부 이용자 UI(인터페이스)에서 '광고 지원 플레이'라는 메시지가 포착되었으며, 내부 소식통들 역시 "2026년 중 프로그램 내 광고가 지원될 것"이라고 밝혔다고 전했다.

'Xbox 클라우드 게이밍'은 콘솔 버전의 Xbox 게임을 PC, 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다. 특히, 오랜 시간 베타 서비스를 이어가며 오는 2026년 중 정식 서비스가 예정되어 있기도 하다.

현재 'Xbox 클라우드 게이밍'은 MS의 게임 구독 서비스인 'Xbox 게임 패스' 구독자 전용 서비스이지만, 광고 서비스의 도입으로 게임 패스를 구독하지 않은 일반 이용자들도 클라우드 스트리밍 서비스를 플레이할 수 있을 것으로 추측되고 있다.

MS는 지난해 'Xbox 게임 패스'의 요금제를 세분화하고, 'Xbox 클라우드 게이밍'에 대한 새로운 정책을 도입할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다. 이에 복수의 외신들은 오는 22일 진행되는 'Xbox Developer Direct'에서 해당 내용이 공개될 가능성이 높다고 설명했다.

Xbox 클라우드 게이밍
Xbox 클라우드 게이밍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