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모스엔터테인먼트 ‘온라인삼국지2’, 신규 서버 '천금’ 오픈

코스모스엔터테인먼트(대표 이호형)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MMORPG(대규모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 ‘온라인삼국지2’의 신규 서버 ‘천금(千金)’을 추가하고, 이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신규 서버 ‘천금’은 전작 대비 최종 사전예약자 수 5배 달성을 기록하며, 서비스 이래 최대 규모의 사전예약 성과를 달성했다. 회사 측은 최근 국내 온라인 게임 시장이 전반적인 침체 국면에 접어든 상황 속에서도 이 같은 성과를 거둔 점에 의미를 두고 있으며, 이는 20여 년간 축적해온 게임의 본질적인 재미와 지속적인 업데이트, 안정적인 운영에 대한 유저 신뢰가 다시 한번 수치로 입증된 결과라고 평가했다.

특히 천금 서버는 사전예약 단계부터 예상치를 크게 웃도는 참여가 이어져, 원활한 플레이 환경 제공을 위해 서버 채널을 2개 이상으로 확대 운영 중이다.

이번 ‘천금 서버 오픈 기념 이벤트’는 서버 오픈과 동시에 이용자들이 게임 콘텐츠를 직접 즐기며 참여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PvE 및 PvP 콘텐츠를 비롯해 성장 경쟁, 재화 획득 등 다양한 플레이 요소를 중심으로 기획됐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 모두가 서버 초반부터 자연스럽게 성장 흐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점이 특징이다.

천금 서버 오픈기념 이벤트의 핵심은 ‘무산협곡전’이다. 해당 이벤트는 천금 서버 전용 콘텐츠로 운영되는 국가별 대전으로 참전하기만 해도 PvE 공격력과 보상 버프를 제공하며, 참전 결과에 따라 개인 랭킹을 집계한다. 특히 첫 ‘무산협곡전’에서는 순금 1돈 상패뿐 만 아니라 게임 재화 보상 및 기프티콘 보상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일확천금 경품 이벤트’도 진행된다. 해당 이벤트는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재화를 활용해 단계별 미션을 수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참여 이용자에게 추가 보상 획득 기회를 제공한다.

성장 경쟁을 선호하는 이용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누구보다 빠르게’ 이벤트는 서버 오픈 이후 일정 기간 동안 캐릭터 성장 랭킹을 기준으로 보상이 지급되는 콘텐츠로, 가장 빠르게 성장한 유저에게는 ‘미스천금(시녀)’을 포함한 다양한 보상이 제공된다.

또한 특정 지역에서 천금 코인을 획득할 수 있는 ‘천금으로 가는 길’ 이벤트와 함께, 이벤트 기간 동안 한정 NPC를 통해 ‘일확천금문장’을 한정 수량으로 구매할 수 있는 판매 이벤트도 동시에 운영된다. 해당 문장은 캐릭터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서버 초반 육성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온라인삼국지2 운영팀 관계자는 “천금 서버는 그간 긴 시간 운영해온 온삼만의 노하우로 득템의 재미와 경쟁의 재미를 동시에 즐길 수 있도록 집약 설계된 서버”라며 “오픈 기념 이벤트를 통해 많은 이용자들이 천금 서버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직접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온라인삼국지2
온라인삼국지2

게임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